Camping Gear

[캠핑용품] 사용하기 편리한 무선 LED랜턴, 코베아 엘코어(L-Core)

2014/10/12

코베아에서 나온 무선 LED랜턴인 엘코어는 충전식 LED랜턴이다.
충전식 LED랜턴이 좋은 점은 설치와 이동이 자유롭다는 점인데, 확실히 써 보니 유선에 비해 정말 편리했다.
물론 사용하기 전에 미리 충전을 해 놔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선이 없기 때문에 애들이 전선에 걸려 넘어질 염려도 없고 여러모로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것 같다.

 

 

 

 

 

 

LED랜턴을 고를 때 그 동안 무선 랜턴을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이유중에 하나는 밝기였다.
그런데 엘코어 랜턴은 캠핑을 하면서 야간에 필요한 광량을 충분히 제공해 주어서 밝기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었다.
하지만 그래도 광량이 부족하다면 2개나 3개를 한꺼번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더 밝은 빛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랜턴은 가죽스트랩으로 원하는 곳에 걸어둘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가죽스트랩을 사용하지 않아도 양쪽에 있는 고리를 사용하면 된다.
양쪽 고리에 비너를 하나씩 걸어서 스트링에 걸어 사용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엘코어 랜턴을 고정시킬 수 있다.

 

 

 

 

 

 

충전기는 12.6V, 1000mAh짜리를 사용한다.
그리고 엘코어의 생산지는 대한민국.

사실 코베아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긴 하지만, 실제 제작은 레이코어라는 업체에서 한다고 한다. (아마도 디자인은 코베아쪽에서 하고 전기적인 기술은 레이코어에서 맡아 제작을 했을 거라 추측해 본다.)
레이코어는 2차 전지를 기반으로 전자 아웃도어용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판매하는 업체인데, 코베아 말고도 랜턴으로 유명한 업체인 패트로막스에 무선 LED랜턴을 OEM으로 공급하고 있다. 무선 캠핑 랜턴업계에서는 알아주는 회사라고 봐도 된다.

레이코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raycore.co.kr/

 

 

 

 

 

 

충전코드 꼽는곳의 반대편을 보면 전월을 켜고 끌 수 있는 곳이 있다.

다이얼을 돌리면 On-Off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빛의 세기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약한 불빛부터 아주 밝은 불빛까지 캠퍼가 원하는 만큼의 광량을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 참 좋다.
그런데 한 가지 바램이라면 처음 켰을 때의 불빛이 조금만 덜 밝았으면 좋겠다. 잘 때 제일 약한 불빛으로 놓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불빛이 너무 밝아서 잘 때는 켜 놓고 잘 수가 없었다.
처음 켰을 때의 밝기도 밝은 편이지만 제일 강한 밝기로 돌렸을 때에는 이게 무선랜턴이 맞나.. 싶을 정도로 정말 밝다.

 

 

 

 

 

 

엘코어 랜턴을 사용을 위해 낮에 충전을 미리 해 놨다.

충전기에는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램프가 있는데 램프의 색깔이 빨간색이면 충전중임을 의미하고 녹색이면 충전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한다.
미리 집에서 충전해 가도 좋겠지만 캠핑장에 도착해서 낮에 미리 충전을 해 놓으면 밤새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다.

 

 

 

 

 

 

엘코어의 장점은 LED랜턴임에도 불구하고 확산PC를 도입해서 빛이 자연스럽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LED랜턴을 사용하다보면 눈이 아프다는 사람도 있는데 엘코어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텐트 안쪽의 바닥부분 어두운 곳을 비춰보았는데 확실히 밝고 빛이 자연스럽다.

 

 

 

 

 

 

엘코어는 앞으로 이너텐트용으로 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너텐트에 그 동안 사용하던 콜맨 건전지 랜턴은 부피도 너무 크고 실제 밝기도 그리 밝지 않았다. 게다가 무게도 많이 나가고…
하지만 엘코어는 작고 가벼운데 밝기까지 밝으니까 이너텐트용으로 쓰기 딱 좋은 것 같다.
그 동안은 아이들이 텐트 안에서 책을 읽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힘들었는데, 앞으로는 엘코어가 있으니 걱정 없다.

 

 

 

 

 

 

물론 엘코어를 이너텐트용으로 쓰면 좋지만 이너텐트에만 쓰기에는 제품 자체가 많이 아깝다.

밤에 불놀이를 하거나 고기를 구울 때 엘코어 하나면 걱정이 없다.
게다가 색상도 웜색(노란색)이라서 가스랜턴을 켠 것처럼 나름 감성적이다. ㅎㅎㅎ

 

 

 

 

 

 

지난 캠핑 때 코베아 엘코어 LED랜턴을 처음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무선이라 편리했고,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밝기가 밝아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워낙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라 앞으로 캠핑을 떠날 때마다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그 동안 무선 LED랜턴을 정말 갖고 싶었는데 이렇게 멋진 제품을 선물해 주신 릭소님께 감사를 드리며 코베아 무선 LED랜턴 L-CORE 사용후기를 마친다.

릭소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junghoy
릭소님의 엘코어 리뷰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junghoy/110187862185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릭소 2014/10/13 at 9:53 AM

    포스팅보니… 아깝네요…
    다시 줘용….. 냠~! ㅡ,.ㅡ;;;;;;;

    • Reply 차도리 2014/10/13 at 9:57 AM

      줬다가 뺏어가면 안되죠.. ㅋ
      대신 이번주 토요일에 한번 보실 수 있게 해 드릴게요. ㅎㅎㅎ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