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물때제거에 효과적인 에코바이오 친환경 탈취제 3종세트

2015/03/02

제목을 작성하면서 사실 조금 이상했다.
탈취제는 냄세를 없애는 제품인데, 탈취제를 이용해서 물때를 제거하다니.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사실이다.
에코바이오에서 나온 친환경 탈취제는 미생물 활성 효소를 이용해서 물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주부들이 청소할 때 가장 스트레스 받는 게 물때가 잘 안지워질 때다.
나 역시 항상 열심히 청소를 하려고 노력하지만, 세제로도 안지워지는 물때는 어쩔 수가 없다.

그런데 에코바이오에서나온 이 제품이 물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사용해 보았다.

[space height=”200″]

사실 나는 주방용 제품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3종세트 안에는 신발장용과 화장실용이 추가로 들어 있었다.
색깔이 차이나는 만큼 제품의 성분에 있어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함께 들어 있는 브로셔에는 제품의 특징이 잘 설명이 되어 있다.

[space height=”200″]

사실 신발장용은 생각도 안하고 있었지만 매일 신고다니는 운동화에 칙칙 한번 뿌려줬다.
아무래도 매일 신고다니는 신발인만큼 발냄새가 날 수 있는데, 탈취제니까 뭔가 효과가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 뿌려봤다.

[space height=”200″]

본격적인 물때제거에 앞서 탈취제를 음식물 쓰레기통에도 칙칙~ 뿌려줘 본다.
사실 원래는 음식물 쓰레기통이나 개수대에서 사용했을 때 냄새를 제거해 주는 것이 이 제품의 본연의 역할이다.

강한 냄새로 악취를 묻어버리는 것이 아닌, 냄새를 중화시켜 악취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이 제품을 탈취제로 사용해 본 결과 처음 뿌렸을 때에는 요쿠르트 상한 냄새와 쓰레기 냄새가 동시에 나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쓰레기 냄새는 많이 완화되고 요쿠르트 냄새가 살짝 난다.

이 탈취제가 냄새를 완전히 없애주지는 않으니까 100% 음식물쓰레기 냄새가 안난다고 생각하면 안될 것 같다.
하지만 분명 냄새를 많이 잡아주고, 역겨운 냄새가 아닌 그냥 맡을 만한 냄새로 중화되기 때문에 악취때문에 고생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 봐도 좋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이제는 본격적인 물때 제거에 착수한다.

비록 이 제품이 탈취제이긴 하지만.. 물때제거에도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사용해 보는 것인만큼 싱크대 위의 물때 제거에 중점적으로 사용해 봤다.
위 사진속 물때는 주방세제와 소다, 화장실청소 용액 등으로 제거를 시도했지만 실패한 물때자국이다.

금속에 생긴 물때자국만큼 제거가 어려운 건 없다고 한다.
물때가 생기기 전에 물기를 매번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 어쩌다 보니 물때자국이 쌓이고 쌓여 고착이 되어 버렸다. ㅠㅠ

[space height=”200″]

에코바이오 마이엔자 주방용 탈취제를 먼저 뿌려본다.
물때제거를 위해 탈취제를 뿌리다니…;;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제조사에서 이 제품을 탈취제라고 이름지어놨으니 탈취제라고 부르는 게 맞을 것 같다.
내 맘대로 물때제거제라고 할 수는 없으니까 말이다.

[space height=”200″]

먼저 스프레이로 몇 번 뿌린 후에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 닦아내어 보았다.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어서였을까? 결과는 대실망.
이거 뭐.. 물때 제거가 되는게 맞는건지….

[space height=”200″]

내가 너무 성급해서였을까?
이번에는 스프레이를 뿌려준 후에 골고루 비벼주고 약 30분이 지난 뒤에 다시한번 닦아내어 보았다.

처음에 시도했었을때에는 5분 정도밖에 안기다렸었는데, 이번에 기다리는 시간을 늘려주니 확실히 물때가 많이 없어졌다.
하지만 진한 물때는 지워질 생각을 하지 않고 뚜렷하게 물때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었다.

[space height=”200″]

결국 하룻밤 동안 물때제거제를 뿌려놓고 다음날 3~4차례에 걸쳐 닦아냈더니 물때가 많이 사라졌다.
하지만 물때가 100% 사라졌다고는 볼 수 없는 것이, 하얀색 물때는 대부분 사라졌지만 약간의 얼룩들은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었다.

[space height=”200″]

물때제거를 위해 탈취제를 사용해 본 결과 그나마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각종 세제를 이용해도 지우기 힘들었던 물때를 친환경 효소를 이용해 제법 많이 지울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

에코바이오는 사회적기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만드는 제품들이 지구환경을 살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냥 에코바이오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사회의 취약계층에게,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혹시라도 물때제거제를 찾고 있다면 에코바이오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사회적기업 ‘(주)에코바이오’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주)에코바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4 Comments

  • Reply 새연지훈아빠 2015/03/02 at 11:55 PM

    물때는 수새미로 박박 문지르면 되던데요 ㅎㅎ

    • Reply 차도리 2015/03/03 at 8:50 AM

      그렇게하면 수세미자국이 남죠
      물때제거제로 조금씩 제거해 주는게 제일 좋아요 ㅋ

  • Reply 릭소 2015/03/03 at 8:26 AM

    물때를 잘 몰라성..

    • Reply 차도리 2015/03/03 at 8:53 AM

      형수님이 물자국 안남게 관리를 잘 하시나봐요? 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