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Coffee] 맛있는 원두커피를 마시기 위한 조건

2015/03/27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의 원두커피는 이번에 벌써 두번째다.
그 동안 여러가지 원두커피를 마셔왔는데 그 중에 가장 맛있는 원두커피가 바로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의 스트롱 해머 블랜드였다.

물론 싱글 오리진 원두들도 각각의 특성이 있지만 각각의 특성을 잘 조합해서 만들어낸 해머스미스의 블랜드 커피가 나한테는 가장 잘 맞는 것 같았다.
블랜딩을 할 때 원두의 특성을 잘 알고 맛있게 블랜딩을 한다면 웬만한 싱글 오리진 원두들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만날 수 있다.

[space height=”200″]

지난번에 마셨던 블랜딩 커피는 스트롱 해머블렌드였는데, 이번에는 초콜릿 해머블렌드를 마셔본다.
해머스미스에서 자체 제작한 커핑 노트에는 입안 가득 초콜릿 맛이 녹아들며 퍼지는 맛이 일품이라고 적혀있다.

실제로 커피를 내리기 전에 향만 맡아 봐도 아주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었다.
초콜릿같이 달콤한 향 때문에 초콜릿 해머블렌드라는 이름을 지었나보다.

[space height=”200″]

내가 원두를 받은 날짜가 3월 18일이었는데, 제조일자가 3월 17일이다.
즉 당일 로스팅 해서 바로 택배로 보내주기 때문에 로스팅 바로 다음날 원두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갓 로스팅한 맛있는 원두커피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다.

그런데… 사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space height=”200″]

지난 번 해머스미스의 커피에 너무 감동을 받았던지라.. 커피를 뜯자마자 바로 마시고 싶어진다.
분명히 동봉된 안내문에는 커피의 맛은 로스팅한 지 3일이 지나야 제대로 나기 시작한다고 써 있는데 말이다.

[space height=”200″]

결국 커피 트레이에 전부 부어버린 커피 원두들.

[space height=”200″]

아참, 해머스미스 초콜릿 블렌드는 브라질/콜롬비아/인도네시아산 원두들이 믹스가 되어 만들어진다.
그러고보니 콜롬비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맛본적은 있지만 브라질은 아직 한번도 없다.
콜롬비아랑 인도네시아 원두들이 그렇게 초콜릿같이 달콤한 맛은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무래도 달콤한 향은 브라질 원두가 만들어내는 듯 하다.

[space height=”200″]

항상 그렇지만 처음 만나보는 원두가 커피머신을 통해 머그잔에 채워질 때의 그 기다림은 뭐라 표현하기가 힘들다.
정말 찰나의 순간이지만, 과연 어떤 맛이 날 지 원두의 맛을 기대하는 그 순간.

어찌보면 실제 커피를 마실 때의 그 기분보다 커피가 내려질 때의 그 기분이 더 짜릿한 것 같기도 하다.

[space height=”200″]

맨날 비슷한 컵들.. 이제는 조금씩 지겨워진다.

이번에 4월달에 커피엑스포에 가서 예쁜 머그잔좀 살까 했는데…
하필이면 그 때가 딱 가족여행이랑 일정이 겹친다. ㅠㅠ

조만간에 진짜 예쁜 머그잔좀 알아봐야 할 것 같다.

[space height=”200″]

어쨌든.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의 초콜릿 블랜드를 마셔 보니…… 쩝.
내가 기대했던 그만큼의 맛이 안나왔다.

정말 풍부한 그런 맛을 원했는데 뭔가 5%정도 아쉬운 맛?

[space height=”200″]

이유는 간단했다.

커피를 로스팅한 지 딱 하루만에 마셨던 것이 문제였다.
맛있는 원두커피를 제대로 즐기려면 로스팅한 지 3일에서 7일 사이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나는 그걸 어겼기 때문에 뭔가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욕심이 앞섰던 것이 화근이었던 것 같다.

다행히 이틀이 더 지나고 커피를 마셨더니 역시 해머스미스 커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이 좋아졌다.
어찌보면 정말 신기하기도 한 부분이다. 로스팅을 하고나서 다음날 바로 마시는 것보다 3일정도 후에 마셔야 더 맛있는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사실말이다.
아마도 로스팅된 커피가 숙성되는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것 같은데.. 이번에 제대로 배웠으니 다음부터는 로스팅 날짜를 확인하고 꼭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날짜에 맞춰 커피를 내려야겠다. 맛있는 원두커피를 만날 수 있는 조건은 의외로 간단했다.

그나저나 달콤한 초콜릿 블랜드도 좋긴 하지만 지정이랑 나한테는 스트롱 해머블랜드가 더 잘 맞는 듯 하다.
다음에는 꼭 스트롱 해머블랜드로 주문해야지~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해머스미스 원두커피 쇼핑몰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