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캠핑음식] 캠핑장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 수지킴의 구워먹는 순대

2015/04/01

지난주에 캠핑을 하면서 구워먹는 순대를 먹어봤다.
순대 이름은 수지키의 구워먹는 순대로, 삼청동 파란대문으로 유명한 수지킴님의 이름을 달고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한다.

맛은 총 3가지로 순한맛, 매운맛, 약간 매운맛으로 나뉜다.
순한맛은 야채올리브가, 매운맛은 할라피뇨가, 그리고 약간 매운맛은 톳이 메인 재료로 만들어진 순대들이다.

그나저나 순대를 구워먹는다는 것 자체가 조금은 이해가 안됐다.
순대는 삶거나 쪄 먹어야 하는 거 아닌가? 도대체 순대를 어떻게 구워먹으라고?
혹시나 굽다가 겉만 타고 내용물은 익지도 않는 건 아닌가? 등등.. 속으로 별별 생각을 다 했던 것 같다.

[space height=”200″]

이렇게 순대를 구이바다 위에 올려 놓을때까지만 해도 속으로는 엄청 걱정이 많이 됐다.
‘과연 이 순대가 제대로 익을 수는 있을까? 내용물은 도대체 뭐가 들어 있을까?’

[space height=”200″]

오.. 그런데 시간이 흘러가면서 내 걱정들은 모두 부질없는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물론 약한 불로 구워서 그럴 지는 모르겠지만 겉면이 전혀 타지 않고 뭔가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세상에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순대를 구워먹는 이 순간.

[space height=”200″]

오잉? 이건 뭐지…?

순대 안에 당면은 거의 없고 고기와 야채들로 가득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건.. 순대라고 할 게 아니라 소세지라고 해야 하는 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내용물에서 차이가 컸다.

[space height=”200″]

그래도 잘라놓고 보니 당면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면서 조금 순대같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하지만 여전히.. 순대를 구웠다기 보다는 소세지를 구웠다는 느낌이 더욱 강하게 드는 이유는 뭘까.

아마도 순대는 지금까지 한 번도 구워본적이 없고, 구워먹는 이런 형태의 음식은 소세지밖에 없어서 그런 것 같다.
어떻게 보면 수지킴님이 정말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어 냈다고 볼 수도 있다.
이런걸 발상의 전환이라고 해야 하나? 구워먹는 순대라… ㅎㅎ

[space height=”200″]

예쁘게 잘라놓은 순대를 한 입 먹어본다.

내용물이 가득차 있어 순대만 먹어도 뭔가 제대로 된 음식을 먹은 느낌이다.
원래 순대는 간단하게 먹는 분식 정도로만 여겨지곤 하는데 수지킴의 구워먹는 순대는 내용물이 정말 알차다.

[space height=”200″]

위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각각의 맛에 따라 순대의 색깔이 조금씩 다르다.
아무래도 들어가는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색깔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 같다.

그리고 순대를 구울때는 위의 사진과 같이 구이바다에 구워도 좋고 화로대에 구워도 좋다.
물론 숯 향기를 즐기려면 화로대에 굽는 것이 좋겠지만, 용이한 불조절을 위해서는 구이바다에 굽는 편이 더 굽기는 편하다.
이번에도 느낀거지만 캠핑을 하면서 구이바다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정말 큰 것 같다.

[space height=”200″]

자르는 방법은 칼로 잘라도 되고, 가위로 잘라도 되지만 캠핑장에서는 가위로 자르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하지만 가위로 자르다보면 내용물이 조금씩 밀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먹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다.

이렇게 잘 구워 놓은 순대는 뭔가 고기같은 느낌?
아니면.. 야채와 고기가 살아있는 소세지같은 느낌이 든다.

[space height=”200″]

순대를 맛있게 굽는 데 필요한 시간은 약 10분 정도.
가급적 약한불로 은은하게 구워야 순대 안쪽까지 골고루 맛있게 익는다.

부드러운맛, 약간매운맛, 아주매운맛 3가지 중에서 나는 약간매운맛이 제일 괜찮았다.
아이들은 물론 부드러운맛을 구워줘야 안맵게 먹을 수 있고 혹시라도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주매운맛을 선택하면 될 것 같다.

[space height=”200″]

구워먹는 순대는 낮에 먹어도 상관 없고, 밤에 먹어도 상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밤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순대자체가 술안주로 아주 훌륭하기 때문이다.
순대가 무슨 술안주가 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평상시에 먹는 일반적인 순대가 아니라 워낙 내용물이 알찬 고급순대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도대체 순대를 어떻게 구워먹는 지 궁금하다면, 혹은 그 맛이 궁금하다면….. 직접 시켜먹어보면 된다. ㅎㅎㅎ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수지킴님의 블로그로 이동, 구워먹는 순대를 수지킴님 블로그에서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수지킴님으로부터 구워먹는 순대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릭소 2015/04/01 at 12:26 PM

    누군지 모르지만 순대를 참 잘 자르네요.. ^^;;

    • Reply 차도리 2015/04/01 at 2:33 PM

      일단 릭소님은 아니고.. 떵이님이신 것 같군요. ㅎㅎㅎ
      맛있게 잘 드셨잖아요? 그쵸? 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