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Diary

[캠핑용품] 후라이팬 코팅이 좋은 스테인레스 코펠, 테팔 스마트 아웃도어 코펠

2015/08/06

테팔은 원래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회사다.
테팔에서 아웃도어용 코펠을 만들어 팔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테팔도 캠핑용 코펠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단계다.

어쩌다 보니 테팔 담당자분과 인연이 되어 테팔 매직핸즈 코펠을 선물로 받게 되었다.
이미 사용하던 스마트 아웃도어 코펠세트가 있긴 하지만 이번에 새로 받은 코펠은 바로 스테인레스로 된 코펠이다.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가격만 무려 20만원대. 헐…;;

결론부터 말하면 이 제품은 캠핑용으로 쓰지 않고 집에서 가정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좋은걸 어쩌다 한번씩 가는 캠핑 때 쓰는 것 보다는 집에서 사용하는 게 더 좋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테팔 스마트아웃도어 코펠 박스 하단부분에는 제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매직핸즈를 채용했기 때문에 손잡이가 분리된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고, 분리되는 손잡이 덕분에 차곡차곡 잘 쌓인다.
스텐레스 재질을 기본으로 테팔의 전매특허인 특수 코팅이 되어 있는 제품!

 

 

 

 

 

박스 포장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
아마도 배송중에 파손이 되지 않도록 신경쓴 것 같은데 포장이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하지만 이 정도로 포장에 신경쓰지 않으면 배송중에 유리뚜껑이 깨질 수도 있어서 조금은 과하게 포장을 한 것 같다.

 

 

 

 

 

전체 구성품을 꺼내 놓은 모습이다.

코펠의 기본은 냄비인데, 냄비부분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다.
캠핑을 하다보면 뭔가를 끓여먹을 일이 많은데, 다음버젼에서는 냄비 부분을 좀 더 강화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볶음팬이나 후라이팬은 아주 유용하고, 그 어느 코펠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유리뚜껑도 들어 있는데, 흠… 솔직히 말하면 캠핑하고 유리하고는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아무리 강화유리로 되어 있고 잘 깨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캠핑을 하다보면 유리가 깨질 수도 있고,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가급적 다음버젼에서 유리소재도 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물론 막상 뚜껑을 씌워놓고 보면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그래도 유리는 좀 아닌 것 같다.
집이라면 집 내부에서만 옮겨 다니기 때문에 유리가 깨질 염려는 거의 없지만 캠핑용품은 계속해서 많은 충격을 받게 된다.
아무리 잘 만든 강화유리라도 계속되는 충격에는 장사 없다.

그렇다고 유리가 단점만 있는 건 아니다.
조리를 하면서 내부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확실히 유리가 좋긴 하다.
유리뚜껑을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단점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안전이 더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테팔 스마트아웃도어 코펠 후라이팬 바닥의 모습이다.
스테인레스 스틸로 된 코펠 후라이팬.. 그동안 집에서도 이런건 한 번도 사용 못해봤는데, 이번에 정말 멋진 선물을 받게 된 것 같다.

예전에는 조리도구가 음식의 맛과는 별로 상관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요리를 하면서 확실히 느낀다.
좋은 조리도구로 요리를 만들면 조금이라도 더 맛이 있다.

 

 

 

 

 

편수냄비와 볶음팬에 매직핸즈 손잡이를 끼워 본 모습이다.

편수냄비에 4인가족 라면을 끓여 먹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많아 보인다.
결국 라면을 끓여 먹으려면 볶음팬에 해 먹어야 하는데, 볶음팬에서 기름과 물을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제품에 그닥 좋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든다.
후라이팬이나 웍은 스마트 아웃도어가 그 어느 코펠들보다 앞서지만 냄비 부분에서는 정말 아쉬움이 많다.
냄비 부분이 추가로 보강되면 훨씬 더 좋은 구성이 될 거라 생각한다.

(p.s. 요즘에는 큰 냄비가 두 개가 담겨있는 구성도 있다고 하니 구성을 잘 살펴보고 구입하는 게 좋을 듯 하다.)

 

 

 

 

 

차곡차곡 잘 쌓으면 이렇게 깔끔하게 수납이 된다.
스테인레스 코펠과 테팔 코팅기술의 만남으로 탄생한 테팔 스마트아웃도어 스테인레스 코펠.

인터넷에서 싸게 사야 20만원대에 살 수 있는 제품이라 개인적으로는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여유된다면 캠핑용으로 이런 멋진 제품 사용해 주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그나마 타협을 한다면.. 집에서 잘 사용하다가 캠핑갈 때 잘 챙겨서 캠핑장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겠다.

주방용품 전문업체인 테팔에서 아웃도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이상,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기대해 봐야겠다.
마지막으로 멋진 선물 보내주신 테팔 담당자분께 감사드리며 스마트아웃도어 스테인레스 코펠 간단리뷰를 마친다.

 

* 본 포스팅은 ‘테팔’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4 Comments

  • Reply 릭소 2015/08/06 at 1:06 PM

    테팔 토스트기…. 잘 안 쓰는데…
    다시 바꿔달라고 하면 안 되겠죠?… ㅡ,.ㅡ;;;

    • Reply 차도리 2015/08/06 at 1:13 PM

      낙장불입. ㅋㅋㅋ
      그래도 집에서 필요한 거 받으셨으면 됐죠 뭐.
      저희는 주방용품 업그레이드~ ㅎㅎㅎ

  • Reply asusblog 2015/08/08 at 3:31 PM

    테팔도 캠핑용품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네요~ 캠핑용품은 수납이 중요한데 수납과 관련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해준다면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다음번 제품을 기대해 봐야 겠네요.. ㅎㅎ

    • Reply 차도리 2015/08/08 at 5:21 PM

      네. 주방용품 시장에서는 터줏대감이지만, 캠핑시장에서는 아직 신생아입니다.
      캠핑용품 시장은 주방용품 시장만큼 수요가 많지 않아서 원하는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좋은 제품 잘 만들어 주시면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좋죠. ^^

      저도 다음 제품이 기대됩니다~!! ㅎㅎ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