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Car] 디테일링닥터스 철분제거제, 익스트림 아이언 케어(Extreme Iron Care) 사용기

2016/04/25

디테일링 닥터스 체험단 2탄, 이번에는 철분제거제 사용기다.
지난번에는 디테일링 닥터스 카샴푸와 터치리스 코팅제를 사용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또다른 제품인 철분제거제를 사용해 보았다.

셀프세차를 하면서 철분제거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도장면에 미세하게 붙어 있는 철분을 제거하기 위해서다.

철분이 도장면에 붙어 있는지 여부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느냐? 아주 간단하다.
손바닥으로 도장면을 스윽~ 문질러 보기만 하면 손쉽게 알 수 있다.
뭔가 거칠거칠한 것이 느껴진다면, 거의 십중팔구 철분이 도장면에 달라 붙어있다고 보면 된다.

 

 

 

 

 

디테일링닥터스 익스트림 아이언케어는 원래 500ml / 1L / 4L 용량으로 판매하지만 이번에 체험단용으로는 약 200ml용기에 소분해서 배달되어 왔다.
체험단용이라서 용기가 이렇게 작은거지 실제 판매되는 제품은 사진속 제품보다는 훨씬 용량이 많다.

이번에 디테일링닥터스 철분제거제를 테스트 해보기 위해 흰색 차량도 준비했다.
아무래도 검은색 보다는 흰색이 철분제거제의 반응을 확인하기에는 훨씬 좋다.

 

 

 

 

 

철분제거제는 주로 차체의 하단부분, 앞/뒤 휠과 본넷트, 트렁크, 그리고 페인트가 까진곳들 위주로 뿌려주었다.
루프쪽도 뿌려주면 분명 확실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겠지만, 루프는 잘 안보이니까 과감하게 패쓰한다.

 

 

 

 

 

요 부분은 페인트가 까진부분인데 과연 철판까지 페인트가 먹고 들어간건지 확인차원에서 한번 뿌려보았다.
하지만 시간이 제법 지나도 보라색으로 변하지 않는 걸로 봐서는 페인트가 철판까지 까지지 않은 것으로 잠정 결론 내릴 수 있었다.
나중에 간단히 레벨링 작업해 주고 잘 마무리 해 주면 별로 티 안나게 관리할 수 있을 듯.

 

 

 

 

 

재미있는게 본넷 보다는 트렁크 부분의 반응이 훨씬 심하게 나타났다.
트렁크 부분에 찍혀 있는 부분은 역시나 생각대로 보라색 국물이 줄줄 흐르는 걸 보니 철판까지 페인트가 제대로 까진 것 같다.
이 부분은 페인트로 잘 덮어주고 코팅을 잘 해 주어야 추가적인 부식을 막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기타 군데군데 철분제거제를 뿌려둔 곳에서 철분반응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디테일링닥터스 아이언케어는 이렇게 철분반응이 나타난 후에 고압수로 뿌려주기만 하면 철분제거는 끝~!

사실 조금 더 확실하게 하려면 크레이미트로 슥슥 닦아줘야 하지만 그렇게 하면 오히려 도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고압수로 마무리 하는것이 훨씬 낫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디닥 철분제거제는 중성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 대비 도장면에 무리가 덜 간다는 사실.
지난번에 누군가가 그랬다. 한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 하면 차에 무리가 많이 가니까 천천히 여러번에 걸쳐 닦아내는 것이 좋다고.
너무 강하지 않은 제품으로 조금씩 조금씩 철분들을 제거해 나가는 것이 도장면에 무리도 안가고 좋다.

 

 

 

 

 

휠 곳곳에서도 철분제거제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랏빛 액체와 함께 녹아 내린 철분들은 고압수로 쏴 주면 모두 날아가 버리는데, 이 때 고압수는 정말 충분히 쏴 주어야 한다.
(휠 뿐만 아니라 철분 제거제 사용후에는 차량 전체적으로 고압수를 넉넉히 쏴주는 것이 좋다.)

이번에 사용해 본 디테일링닥터스의 철분제거제, 익스트림 아이언케어는 전체적으로 좀 마일드한 느낌이었다.
철분에 대한 반응이 엄청 빠르게, 심하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냄새도 역겨울 정도로 심하지 않고 적당히 필요한 만큼의 철분제거는 잘 해 줄 수 있는 그런 제품이라는 느낌?
냄새가 일단 너무 심하지 않다는 점에서는 합격점이지만 타사의 철분제거제와 비교해서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다.

차량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철분만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는 측면에서는 약간 돈을 더 지불해도 된다고 생각한다면 디테일링닥터스 제품을 추천하겠지만, 철분제거제는 무조건 용량대비 가격으로만 찾는다면 본 제품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최종 구입에 대한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지만,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무조건 싼 제품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너무 자극적인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철분제거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싶다.

디테일링 닥터스 익스트림 아이언케어.
중성 성분으로 더욱 안전하게 도장면과 휠을 관리하고 싶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 본 포스팅은 디테일링닥터스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