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갤럭시 노트7 무선충전기, 삼성 급속무선충전기 스탠드형

2016/10/09

이번에 노트7을 구입하면서 받은 10만원 포인트.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갤럭시 노트7용 무선충전기를 구입했다.
딱히 무선충전기라는 것이 노트7용으로 딱 나뉘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올해 나온 스탠드형 급속 무선충전기로 나름 무선충전기 중에서는 최신형이다.
정가는 6만원이 넘는 것 같고, 인터넷에서는 약 5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다.

 

 

 

 

 

노트7 무선충전기 박스 포장 & 구성품

노트7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의 박스포장은 정말 심플하다.
겉에서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정도이며, 사이즈는 초창기에 나오던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와 비교해서 조금 더 큰 편이다.

 

 

 

 

 

박스 뒷면의 모습.

SAMSUNG WIRELESS CHARGER STAND라고 적혀 있다.
제품 설명이 모두 영어로 되어 있는데, 급속 무선충전기능이 가능하고 세로모드/가로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박스 구성품은 이게 전부.
무선충전패드와 함께 급속 충전기가 함께 제공되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 무선충전기 단품만 제공되는 점이 조금 아쉽다.
무선충전패드+급속충전기 가격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하면서 충전기를 함께 끼워서 판매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노트7 무선충전기 제품 살펴보기

앞모습.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좀 크다고 느껴지는 편이다.
사이즈가 큰 덕분에 갤럭시 S시리즈 외에 노트시리즈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하단부에는 핸드폰이 걸릴 수 있는(거치될 수 있는) 부분이 살짝 튀어 나와 있다.

 

 

 

 

 

삼성 급속무선충전기

옆모습.

아무래도 스탠드형 무선충전기이기 때문에 약간 제품 자체가 기울어져 있다.
책상 위에 올려놨을 때 휴대폰을 보기 쉽게 만들어져 있으며 무선충전기를 두르고 있는 동그란 부분은 휴대폰이 미끄러져 나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뒷모습.

스탠드형 급속무선충전기라서 뒷 부분에는 발열 구멍이 보인다.
충전기 커넥터는 갤럭시 노트7부터 적용되는 C타입은 아니고 기존에 흔히 사용되던 마이크로 USB타입의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다.
만약 집에 유선충전기가 노트7용 밖에 없다면 별도로 마이크로 USB타입의 커넥터 방식의 유선충전기를 별도로 준비해야만 한다.
최소한 노트7 무선충전기라고 판매를 하려면 USB C타입에서 마이크로USB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는 젠더 정도는 함께 제공했으면 더 좋았을 거라 생각한다.

 

 

 

 

 

기존 무선충전기와의 비교

무선충전기 비교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충전기와 비교해 본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 역시 삼성전자 정품이며, 스탠드형은 아니고 일반형이다.
게다가 급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던 초창기 제품이다 보니 겉에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나름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참고로 무선충전기는 크게 2가지로 기준으로 나눌 수 있다.

1. 일반 무선충전기 / 스탠드형 무선충전기
2. 일반 무선충전기 / 급속 무선충전기

급속 무선충전기가 아무래도 일반 무선충전기보다는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고, 스탠드형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거치하기에도 좋다.
기존의 일반 무선충전기와는 달리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는 비스듬하게 휴대폰을 세워 놓을 수 있어 휴대폰에 표시되는 내용들을 더욱 편하게 볼 수 있는 것이다.
세로모드와 가로모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책상에서 동영상을 볼 때에도 휴대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면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비교

기본 무선충전과 고속무선충전은 휴대폰 화면에서도 서로 다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상태창에 ‘무선 충전‘과 ‘고속 무선 충전‘으로 서로 다르게 표시되는 것이다.

그리고 충전이 잘 되고 있는지 여부는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무선충전기 하단에 있는 LED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충전이 진행되고 있지 않을 때에는 아무런 불도 들어오지 않으며, 충전이 진행될 때에는 LED가 파란색으로 바뀐다.

 

 

 

 

 

 

 

노트5도 이용 가능한 급속 무선충전기

급속 무선충전방식은 2015년 가을, 갤럭시 노트5가 출시될 때 부터 적용되었다.
따라서 노트5 이후에 출시된 제품들은 모두 급속 무선충전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5 / 갤럭시 S7 / 갤럭시 S7 edge / 갤럭시 노트7이 해당된다.
만약 무선충전기에 갤럭시 S6나 S6 edge를 올려 놓으면 급속무선충전이 아닌, 일반 무선충전만 사용할 수 있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삼성 급속무선충전기 스탠드형은 디자인이나 성능, 그리고 안정성 면에서 타사의 제품들보다 분명히 앞서는 제품이다.
하지만 5만원이 넘는 가격을 지불하면서 충전기 아답터를 별더로 구입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다.
다음번 출시되는 무선충전기 부터는 박스 안에 충전기 아답터도 함께 들어있기를 희망해 보며 노트7 무선충전기 리뷰를 마친다.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