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에 좋은 음식 –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2016/10/30

며칠 전부터 목이 따끔따끔하고 감기증세가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했다.
요즘 독감이 유행이라던데, 독감예방주사도 안맞았고 해서 살짝 걱정이 됐었는데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먹고나서 감기증세가 많이 좋아졌다.

비타민나무열매는 일반 과일들보다 비타민C 성분을 월등히 많이 가지고 있고, 비타민C 이외에도 몸에 좋은 성분들이 아주 많다고 한다.
비타민나무열매 덕분인지, 주말에 푹 쉬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제는 몸이 많이 좋아졌다.
누가 뭐래도 충분한 휴식만큼 건강에 꼭 필요한 요소는 없다.
하지만 이번에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도 분명 감기기운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었을 거라 생각하며 이번에 먹었던 비타민나무열매 가루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자 한다.

 

 

 

 

 

국산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이번에 먹어본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는 강원도에서 자란 비타민나무에서 나온 ‘국산’ 식품이다.
인터넷에 검색을 좀 해 보니 좀 저렴한 제품도 많았는데 대부분이 수입산이었다.
국산 제품들은 대부분 100g에 거의 3만원선에 구입할 수가 있다.

 

 

 

 

 

비타민나무열매 가루의 효능 – 풍부한 비타민C

택배상자에 비타민나무열매 가루와 함께 비타민나무열매의 효능에 대한 자료도 함께 들어 있어서 읽어 보았는데 책만 읽어보면 무슨 만병통치약 수준이다.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만 매일 조금씩 먹어주면 평생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인지.
제품 홍보를 위해 비타민나무열매의 효능에 대해 이것저것 알려주는 것은 좋지만 이런 효능들에 대한 맹신은 주의해야 할 것 같다.

 

 

 

 

 

그와중에 눈에 띄는 점은 비타민나무의 비타민C 성분이다.
여느 과일들과 비교해서 최소 4배에서 많게는 1,000배 수준까지 비타민C의 함량이 높다고 한다.
비타민C 섭취를 위해 과일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비타민나무열매를 먹으면 일반 과일들보다 더 많은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는 사실.
이번에 감기기운을 떨쳐낼 수 있었던 것도 비타민나무열매의 비타민C 덕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섭취방법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먹는 방법은 택배상자에 함께 온 브로셔에도 적혀 있고, 삼성생약 홈페이지에도 잘 나와 있다.
우유나 요거트 등에 넣어 먹어도 좋고,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좋으며, 탄산수/이온음료에 넣어 먹어도 좋다는 내용들.
물론 분말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적혀 있다.

사실 요거트나 샐러드는 잘 먹지 않고, 심지어 탄산수, 이온음료도 잘 안먹기 때문에 나는 그냥 맹물에 타 먹었다.
그런데 비타민나무열매 분말은 찬물에 잘 녹지 않았다. 그래서 따뜻한 물에 비타민차 마신다고 생각하며 하루에 3잔 정도 마신 게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다.

 

 

 

 

 

물에 잘 녹지 않는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비타민나무열매 가루의 포장지를 뜯어보면 정말 안쪽에는 노란색 가루만 들어 있다.
이 가루를 물에 타 먹으면 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찬물에는 잘 녹지 않으니 따뜻한 물에 넣어서 따뜻한 차 한 잔 한다고 생각하며 마시면 좋다.

 

 

 

 

 

이 사진은 찬물에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넣은 모습이다.
소금이나 설탕이 물에 녹는 것 같이 녹기를 기대하면 안된다. 찬물에는 정말 잘 녹지 않는다.

 

 

 

 

 

숟가락으로 열심히 휘저어 주어도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는 쉽게 녹지 않는다.
결국 녹지 않고 남은 덩어리는 숟가락 채로 그냥 한입 꿀꺽~

 

 

 

 

 

가루를 물에 탔으니 이건 비타민나무열매 쥬스라고 해도 되려나?
비타민C가 많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한모금 마셔보니 시큼한 맛이 진하게 다가왔다.
그렇다고 시중에 파는 오렌지쥬스 처럼 새콤달콤한 그런 맛은 아니다. 시큼하면서도 뭔가 묵직한 맛이라고 표현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아주 맛있지는 않지만 몸에 좋다고 하니 꿀꺽꿀꺽 열심히 마셨다.

처음에는 찬물에 녹여 마셨지만, 찬물에는 정말 잘 녹지 않아서 그 이후로는 계속 따뜻한 물에만 타서 마시고 있다.
하루에 3~4잔 정도 마셔주니 감기기운이 점점 없어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그대로 먹으면?

한번 궁금해서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물에 타지도 않고 그대로 먹어보았다.
맛은 물에 타먹었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좀 더 진한 시큼한 맛 정도다.
침으로도 잘 녹지 않아 입에 넣자마자 젤리처럼 뭉쳐지면서 진득진득해 져서 진짜 젤리처럼 질겅질겅 씹어 먹어야 했다.

 

 

 

 

 

감기에 좋은 음식 –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뭐 어찌됐든 결론은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덕분에 감기기운이 다 떨어졌다는 점이다.
비타민나무열매의 풍부한 비타민C 덕분이라고 해야 할까?
물론 주말 내내 푹 쉬어주면서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를 같이 먹어주었기 때문에 감기가 잘 나았을 거라 생각한다.
비타민나무열매는 면역력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감기에 쉽게 걸리는 사람들은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

삼성생약에서는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뿐만 아니라 냉동열매도 판매하고 있으니 비타민나무열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삼성생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국산 비타민나무열매 판매처, 삼성생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체험인 블로그 바로가기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