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아이패드, 갤럭시탭 태블릿거치대 – 카멜마운트 PH2

2016/11/28

요즘 아이들은 영어공부라든지 다양한 학습을 할 때 태블릿을 이용하곤 한다.
그런데 태블릿을 매번 바닥에 눕혀놓고 사용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태블릿거치대가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옷걸이를 구부려서 만들었던 자작 태블릿 거치대가 있긴 했지만 뭔가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지 않아 제대로 된 제품을 찾아야만 했다.
그래서 찾게 된 제품이 바로 카멜마운트의 태블릿거치대.

 

 

 

 

모니터 거치대 전문회사가 만든 태블릿거치대

원래 카멜마운트는 모니터거치대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비록 모니터 거치대가 전문분야이긴 하지만 모니터 거치대 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살려 태블릿거치대도 만들게 된 듯 하다.
PH-2라는 모델명을 가진 태블릿거치대. 박스 포장은 심플한 편이다.

 

 

 

 

 

박스의 뒷면도 잠시 살펴본다.
카멜마운트 태블릿거치대 PH-2는 베사마운트가 호환되는 제품이라서 혹시 모니터 거치대가 여분이 있다면 VESA마운트를 이용해서 태블릿을 거치할 수도 있다.
그리고 뒷면에 있는 자석을 이용해서 냉장고에 붙일 수도 있고, 벽면에 아예 붙여놓고 사용도 가능하다.

카멜마운트 PH-2가 지원하는 태블릿의 규격은 7인치~10.1인치다.
대부분의 태블릿들이 해당 사이즈 범위 내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웬만한 태블릿들은 모두 거치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가로/세로 방향으로 거치가 가능하고, 원하는 각도로 다양하게 각도조절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이패드 거치대? 태블릿 거치대?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아이패드는 태블릿을 의미하는 대명사로 사용되곤 한다.
카멜마운트 태블릿거치대 PH-2는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태블릿 제품들, 스마트패드 제품들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꼭 아이패드만 거치할 수 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심플한 제품구성

카멜마운트 태블릿거치대 PH-2

카멜마운트 태블릿거치대 PH-2의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 본체 외에 다른 구성품은 없다.
PH-2는 하얀색 플라스틱 재질의 거치대이며, 태블릿이 거치되는 부분에는 고무패드가 붙어 있어 태블릿이 쉽게 밀리지 않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상단에는 태블릿을 세로로 거치할 때 높낮이를 조절해 좀 더 견고하게 태블릿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카멜마운트 PH-2의 뒷모습

위 사진은 PH-2의 뒷모습을 찍어 놓은 사진이다.
상단부쪽에 VESA 마운트에 맞는 구멍이 뚫려 있어 표준 모니터 거치대에도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뒷부분에도 고무패드가 달려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 때 쉽게 밀리지 않도록 되어 있다.
액자같이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구멍도 뚫려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태블릿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다.

 

 

 

 

다양한 각도로 조절되는 태블릿거치대

태블릿거치대 - 각도조절기능

태블릿거치대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태블릿을 원하는 각도로 맞춰놓고 좀 더 편하게 태블릿을 이용하기 위함이다.
사용자가 원하는만큼 각도를 조절해 가며 태블릿 거치대를 세우거나 눕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어쩌면 태블릿 거치대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덕목(?)이다.
카멜마운트 PH-2의 경우 각도조절을 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었고,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 놓은 후 태블릿을 거치해 사용하는 데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

 

 

 

 

 

다양한 태블릿 사이즈에 맞출 수 있는 높낮이 조절기능

위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바로 상단의 회색 고정장치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다.
톡 튀어 나와있는 부분을 왼쪽으로 꾸욱 눌러주면서 상단의 회색부분을 들어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태블릿거치대 - 전면카메라 홈

일단 태블릿을 거치하기 전에 충분한 여유를 갖고 들어 올린 후에 태블릿 사이즈에 맞춰 내리면서 고정을 해 주면 된다.
가운데 부분에는 별도의 홈이 위치해 있는데, 이는 전면카메라를 이용하기 위한 홈으로 보인다.
문제는 아이패드와 같이 전면카메라가 정 중앙에 있는 태블릿이 아니라면 전면카메라 사용을 위해서는 약간 거치대 가장자리에 태블릿을 올려 놓아야 한다는 점이다.
어차피 높낮이 조절버튼을 이용해서 잘 고정해 주면 큰 문제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가 아닌 다른 태블릿의 전면카메라를 사용하는 데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따를 수 있다.

 

 

 

 

 

가로모드로도 거치가 가능한 태블릿거치대

태블릿거치대 - 가로모드

카멜마운트 PH-2는 가로로도 문제없이 거치가 된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태블릿이 7인치라서 가로모드로 사용할 때 상단 여유가 많이 남아 보이는데, 그래도 하단에 홈이 널찍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탭을 거치할 수 있다.
가로/세로 구분없이 모든 방향으로 탭을 거치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뒷면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냉장고에도 부착 가능한 태블릿거치대

태블릿거치대 - 자석기능

카멜마운트 PH-2 태블릿거치대에는 뒷면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냉장고에 부착이 가능하다.
꼭 냉장고 뿐만 아니라 자석이 붙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태블릿거치대를 붙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자석기능 덕분에 음식을 하면서 탭으로 레시피를 검색하고, 바로 옆에서 봐 가면서 조리가 가능하다.
요즘엔 냉장고에 디스플레이 기능이 내장되어 나오는 제품도 있던데 카멜 PH-2를 이용하면 구형 냉장고도 신형 냉장고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한 태블릿 거치대, 카멜마운트 PH-2

카멜마운트 PH-2는 사실 나보다는 아이들을 위한 거치대다.
아이들이 영어공부를 할 때 좀 더 편안한 자세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작은 선물이랄까?

아이들이 공부할 때 가장 편한 자세로 태블릿을 고정시켜놓고 사용하다보니 조금 더 집중을 잘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가정에서 학습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태블릿/스마트패드를 사용하기 편안한 각도로 조절해 가며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카멜마운트 태블릿거치대.
편리하게 각도조절이 되면서 가로, 세로 문제 없이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기본이 탄탄한 제품이라 생각된다.

게다가 VESA마운트를 지원한다든지, 액자처럼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든지, 혹은 자석기능을 이용해 냉장고에 붙일 수 있다든지…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해 주고 싶다.
혹시 태블릿거치대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카멜마운트 PH-2도 고려해 보면 좋을 거라 생각된다.

 

↑ 카멜마운트 제품 구경하러 가기 ↑

* 본 포스팅은 카멜인터내셔널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donnie 2016/11/30 at 10:41 AM

    자석 있는건 아이디어네요. 그냥 보면 책 받침대 같은데 태블릿 거치해놓으니 괜찮군요. 🙂

    • Reply 차도리 2016/11/30 at 6:14 PM

      애들이 맨날 탭을 바닥에 놓고 쓰곤 했는데 거치대 쓰니까 훨씬 좋네요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