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5핀케이블과 라이트닝케이블이 하나로, 3M 고속충전케이블 – 카우보이케이블

2017/06/06

카우보이케이블 (1)

3M짜리 긴 케이블로 유명한 카우보이 케이블을 이번에 직접 만나보았다.
카우보이케이블은 3M의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다.
침대에서나 차량에서 충전하면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케이블 길이는 길게 만들면서도 튼튼한 점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카우보이케이블의 특징들

카우보이케이블 (2)

카우보이케이블 패키지를 살펴보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급속충전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위한 5핀, 그리고 아이폰 디바이스를 위한 라이트닝 포트를 모두 지원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3m의 길이!

USB 충전 케이블이 길어지면 충전이 잘 안 되는 문제 때문에 그 동안 많은 케이블들의 길이가 1~1.5m에 불과했다.
하지만 카우보이 케이블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면서도 3m의 길이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5핀과 애플 라이트닝 포트를 모두 지원

카우보이케이블 (3)

카우보이케이블 (6)

카우보이케이블은 안드로이드의 5핀 포트와 애플의 라이트닝 포트를 모두 지원한다.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안드로이드나 애플 제품 모두 충전할 수 있는 것이다.
(안드로이드는 충전/데이터 전송 가능, 애플은 충전만 가능)

물론 안드로이드 가장 최신폰에 적용되고 있는 USB-C타입 포트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
사실 애플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애플 라이트닝 컨버터를 옵션으로 지원하지 않고 USB-C타입 컨버터를 옵션으로 지원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앞으로 USB-C타입이 표준이 되어갈텐데 향후에는 카우보이케이블도 빠른 시일내에 USB-C타입을 지원하게 되면 좋을 것 같다.

 

 

 

 

 

카우보이케이블 (4)

카우보이케이블 (7)

카우보이케이블 (5)

박스에서 카우보이케이블을 꺼내면 제법이나 두꺼운 케이블을 만나볼 수 있다.
(케이블을 사용하기 전에 끝 부분에 있는 비닐커버는 떼어 버리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단 3m의 길이에도 불구하고 고속충전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일단 케이블의 두께가 어느정도는 있어야만 한다.
그리고 케이블 겉면을 감싸고 있는 소재는 특수 나일론 소재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 덕분에 세워져 있는 차를 끌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게 만들어져 있다.

카우보이케이블로 차를 끄는 모습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속충전도 지원하는 카우보이케이블

카우보이케이블 (8)

카우보이케이블 (9)

카우보이케이블은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그냥 3M짜리 USB케이블이 아니라 고속충전까지 지원하는 제대로 된 고속충전케이블이다.

 

 

 

 

 

태블릿 충전도 문제없는 카우보이케이블

카우보이케이블 (10)

보통 태블릿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높은 전류가 필요하다.
카우보이케이블을 이용해서 태블릿을 충전해도 아무런 문제없이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었다.

 

 

 

 

 

 

진짜 3m 충전케이블이 맞을까? 3M 직접 재보기

카우보이케이블 (11)

일단 딸내미한테 케이블의 한쪽 끝을 잡아보라고 했다.
육안으로는 제법 길이가 길어 보이긴 했지만, 과연 정말 3m 충전케이블이 맞는지 확인해 보고 싶었다.

 

 

 

 

 

 

카우보이케이블 (12)

카우보이케이블 (13)

어떻게 이렇게 딱 3m가 딱 맞는지.
안드로이드용 충전케이블 기준으로는 3m가 딱 맞고 아이폰용 라이트닝 아답터까지 연결하면 3m가 아주 조금 넘는다.
3m 충전케이블이라고 광고하고 있는 제품인만큼 길이는 3m가 맞았다.

 

 

 

 

 

 

카우보이케이블 덕분에 더욱 편리한 모바일생활

카우보이케이블 (14)

위의 이미지는 카우보이케이블 판매페이지에서 퍼 온 그림이다.
기존에는 케이블 길이의 제약 때문에 불편했었다면, 카우보이케이블과 함께라면 더욱 편리하게 충전을 하며 동시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침대 위에서 뒤척이며 스마트폰을 해도 전혀 문제 없고, 심지어 두께가 좀 있는 편이라 잘 꼬이지도 않아 사용하는 데 정말 편리하다.

안드로이드/애플을 모두 지원하고, 고속충전까지 지원되는 3m 충전케이블.
집에 하나쯤 있으면 더욱 편리한 모바일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다 좋은데 한 가지 아쉬운 점.
USB-C 타입 충전포트를 지원하는 카우보이케이블도 어서 나오면 좋을 것 같다.
3M 충전케이블, 카우보이케이블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판매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우보이케이블 (15)

↑ 카우보이케이블 판매페이지(레벨) 바로가기 ↑

 

* 본 포스팅은 ‘브랜드스토리:뷰’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