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갤럭시 S9+ 보호필름 무료로 부착하기 @ 삼성디지털프라자

2018/03/17

S9+ 보호필름 (12)

항상 핸드폰을 새로 바꿀때면 보호필름과 케이스에 대한 고민이 함께하기 나름이다.
사실 갤럭시 시리즈가 엣지 디스플레이로 바뀌기 전까지만 해도 그냥 강화유리 필름만 붙여주면 마음이 든든했는데, 엣지 디스플레이에는 강화유리 필름이 궁합이 잘 맞지가 않는다.
일부 업체에서 강화유리나 돔글라스라는 이름으로 보호필름이 나오긴 하지만 필름재질이 아닌 유리재질로 된 보호필름들은 화면 터치도 잘 안되고 문제가 많은 편이다.

그래서 엣지 디스플레이에는 항상 말랑말랑한 필름 종류로 된 보호필름만 써 왔는데, 이번에 갤럭시 S9 시리즈는 삼성전자에서 보호필름을 무료로 붙여주는 서비스를 해 준다.
보통 보호필름+부착서비스까지 생각하면 최소 몇 만원은 줘야 하지만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기만 하면 무료로 보호필름 부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 S9, 갤럭시 S9+ 보호필름 무료부착 서비스 받기

S9+ 보호필름 (11)

디지털프라자에서 보호필름 부료부착 서비스를 받으려면 삼성 멤버스에 가입해야 한다.

삼성 멤버스에 가입후 상단 메뉴 中 ‘혜택’ 이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 메뉴 중에서 보호필름 무료부착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가 보인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한다.

 

 

 

 

 

 

S9+ 보호필름 (10)

해당 페이지에는 갤럭시 S9/S9+ 보호필름 부착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
갤럭시 S9/S9+ 개통 후 1년 이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프라자나 이동통신사 주요 매장, 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냥 싸구려 필름이 아닌, 삼성 정품 보호필름으로 붙여주는 게 포인트다.

삼성 정품 보호필름은 엣지까지 보호해주기 때문에 액정파손을 줄여줄 수 있고, 터치감이 좋다.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따로 보호필름을 붙였다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느낌이 좋은 편이다.

 

 

 

 

 

 

S9+ 보호필름 (9)

갤럭시 S9+ 보호필름 무료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위치를 확인 후, 해당 장소에 방문하면 직원이 매장코드를 입력하고 ‘참여하기’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 후에는 바로 보호필름 부착서비스가 시작된다.

 

 

 

 

 

갤럭시 S9+ 보호필름 부착하기

S9+ 보호필름 (8)

사실 보호필름을 그냥 공짜로 나눠주고 알아서 붙이세요~ 라고 해도 되지만,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하면 부착키트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부착서비스가 진행된다.

S9/S9+ 구매고객들에게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해 준다는 것 자체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 고맙다.
한편으로는 기존의 액정보호필름 부착서비스 업체들에게는 큰 근심거리가 아닐까 싶다.

 

 

 

 

 

S9+ 보호필름 (7)

S9+ 보호필름 (6)

S9+ 보호필름 (5)

  1. 핸드폰을 전용 프레임에 고정시키고, 먼지 제거해 주기
  2. 부착할 액정 보호필름을 준비하고 기계를 이용해 깔끔하게 부착하기
  3. 엣지 부분 기포를 모두 제거하고 보호필름을 핸드폰과 정확하게 일치시켜주기
  4. UV경화기를 이용해서 마무리하기

위의 순서로 갤럭시 S9+ 보호필름 부착이 모두 완료되었다.
이 모든 과정이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는 사실!

그런데 사람 욕심이 끝이 없다고… 1회에 한해 무료로 진행된다는 점이 너무나도 아쉽다.
3개월에 한번이나..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해 주면 정말 최고인데!

 

 

 

 

 

삼성정품 보호필름 부착상태

S9+ 보호필름 (4)

액정 보호필름 부착이 모두 완료된 상태.
자세히 살펴보니 스마트폰의 윗부분에 총 3개의 구멍이 있다.

왼쪽부터 홍채센서 관련한 부분들, 수화기(스피커), 전면카메라 부분에 구멍이 나 있다.
일부 3rd Party 업체에서 나오는 보호필름의 경우 홍채센서까지 덮어버리는 제품들도 있는 것 같던데,
그렇게 될 경우 홍채인식에 오류가 발생하는 등 스마트폰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S9+ 보호필름 (3)

S9+ 보호필름 (2)

UV경화를 해서 그런가? 엣지 부분에 기포가 남아 있는 부분이 하나도 없다.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서비스. 정말 만족스럽다.

보호필름이 커버되는 범위를 보면 좌우 부분은 거의 99% 커버된다고 보면 되고, 상하좌우 네 귀퉁이는 약간의 여유가 있다.
아무래도 케이스와의 간섭을 최소화 하기 위한 고민이 담겨있지 않을까 싶다.

 

 

 

 

 

S9+ 보호필름 (1)

케이스에 핸드폰을 넣어본 모습.
끝부분에 아주 약간 보호필름이 덮어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리 크지 않다.

케이스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UAG케이스와 같이 보호력이 더 강한 두꺼운 케이스들을 끼우면 아마도 빈 공간이 거의 없지 않을까 싶다.
어쨌든 이정도만 해도 액정을 보호해 주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다.

오늘 디지털프라자에서 무료로 받아본 갤럭시 S9+ 보호필름 무상부착서비스.
정말 만족스러운 서비스였다.

갤럭시 S9이나 S9+를 구입했다면 지금 바로 가까운 디지털프라자로 Go Go!!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