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Gear Living

캠핑용 멀티탭, USB충전도 가능한 세이즈 6구 멀티탭 사용후기

2018/06/09

세이즈멀티탭 (15)

USB충전까지 가능한 원형 6구 멀티탭.
일단 생김새부터 조금은 특이했던 세이즈 멀티탭.

이번 캠핑에서 세이즈 U5 멀티탭을 직접 사용해 보았다.

 

 

 

 

 

세이즈 멀티탭 박스 모습

세이즈멀티탭 (14)

박스에 적혀 있는 세이즈 멀티탭에 대한 설명들이다.
일단 정확한 제품명은 세이즈 U5 써클탭이다.
솔직히 왜 6구 멀티탭인데 U5라는 이름을 붙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U6였으면 그나마 6구 멀티탭이라서 U6겠구나.. 했을텐데 말이다.
비록 제품명은 U5이지만, 본 제품은 총 6개의 220V 제품을 꼽을 수 있는 구멍(?)이 있다.

제품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 서지 차단: 노트북과 같이 민감한 상품에 적합
– 과부하 차단: 전류가 많이 흐르게 되면 자동으로 차단
– 전선보관: 제품 아랫부분에 전선을 감아 넣을 수 있어서 편리
– 100% 황동: HS62타입의 황동 100%
– 99% 구리선: 99% 고품질의 구리전선 사용
– USB 고속충전: 2개의 USB포트, 총 2.1A

라고 적혀 있다.
서지 차단 기능이 있어 낙뢰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
그리고 전선을 감아 넣을 수 있는 기능과 함께 USB충전까지 가능한 그런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제품에 대한 동영상 설명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업게 최초 3년 무상보증

세이즈멀티탭 (13)

솔직히 잘 몰랐다. 멀티탭도 무상보증이 되는거였나?
처음에 제품 구입했을 때 문제가 있으면 교환해 주는 거 말고도 무상보증이 가능하다니.
세이즈 멀티탭은 무려 3년 동안 무상보증이 가능하다고 한다.

 

 

 

 

 

제품 살펴보기

세이즈멀티탭 (12)

세이즈멀티탭 (11)

세이즈멀티탭 (9)

멀티탭이 멀티탭이지, 뭐 색다르게 생길게 있나? 싶지만, 세이즈 캠핑용 멀티탭은 조금 다르다.
디자인 자체가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다가 멀티탭 내부에 전선을 감아서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에서 일반 멀티탭과는 확실히 다르다.

동그란 원 안에 총 6구+USB 2구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세이즈 멀티탭.
멀티탭이 동그랗기 때문에 좋은 점은 아답터가 사이즈가 조금 크더라도 바로 옆 구멍에 간섭을 주지 않게 된다는 점이다.
사실상 6구 멀티탭이지만 아답터 사이즈가 커서 4구나 5구 정도로만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세이즈 멀티탭은 그런 문제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멀티탭을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필요 없는 전기사용을 방지할 수 있고,
낙뢰로부터 가전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서지차단기능, 전류가 너무 많이 흐르게 되면 자동으로 차단되는 과부하 차단기능까지 갖춰 다른 일반 멀티탭보다는 더욱 안전에 신경을 썼다.

 

 

 

 

 

세이즈 멀티탭을 캠핑장에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세이즈멀티탭 (4)

세이즈멀티탭 (10)

캠핑장에서 세이즈 멀티탭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Surge Protection 기능 때문이다.

캠핑장에서는 전기 배선이 거의 대부분 밖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낙뢰에 상대적으로 취약하다.
낙뢰에 의해 과다한 전압이 흘러도 세이즈멀티탭은 이를 차단해 줄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캠핑장에서 전기제품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이는 꼭 캠핑장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마찬가지다.
가정집에서도 고가의 장비를 사용중이라면, 반드시 낙뢰보호 기능이 있는 멀티탭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은 덤.
전선을 따로 묶을 필요 없이 멀티탭 밑부분에 전선을 정리할 수 있는 홈이 위치해 있어 더욱 깔끔한 짐정리가 가능하다.

 

 

 

 

 

캠핑장에서 실제 세이즈 멀티탭을 사용하는 모습

세이즈멀티탭 (8)

세이즈멀티탭 (7)

세이즈멀티탭 (6)

여름에 캠핑을 하면서 전기를 쓰는 장비들의 모습이다.
보네이도, 제빙기, 스피커, 전기밥솥, 그리고 LED라이트까지.
원래 여기에 스마트폰 충전기까지 한 두개 더 끼워서 사용해야 하지만, 세이즈 멀티탭은 USB충전포트가 기본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지는 않았다.
캠핑하면서 사용하는 정말 다양한 전기제품들이 있지만, 6구의 넉넉함 덕분에 전기포트가 부족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USB 충전도 가능한 세이즈 멀티탭

세이즈멀티탭 (3)

세이즈멀티탭 (2)

이번에 세이즈 멀티탭을 사용해 보면서 편리했던 점은 기본 6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기제품을 맘편히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이고,
추가로 2개의 USB 충전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로 스마트폰 충전기가 필요없다는 점 역시 참 편리했다.
그냥 USB 충전 케이블만 준비해 가면 동시에 스마트폰 2대를 충전할 수 있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이나 보조배터리도 충전이 가능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으니, 충전포트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원래 삼성전자 정품 충전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스마트 고속충전’ 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삼성 제품이 아니더라도 LG나 타사 제품들도 퀄컵 Quick Charge 기능을 이용해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데, 세이즈 멀티탭에서 그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쉬웠다.

스마트 고속충전 기능이 지원되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다음번에 출시되는 제품에서는 USB 충전포트에서 Quick Charge 기능을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마지막으로 바라는 점

세이즈

세이즈

세이즈 멀티탭.

분명 좋은 제품인 것은 분명한데, 동네 이마트에서도, 하나로마트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다. 아직 시중에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은데,
앞으로 더욱 판매채널을 많이 늘려서 어디서든 세이즈 멀티탭을 더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지금도 인터넷에서는 많은 오픈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네이버쇼핑이나 각종 오픈마켓에서 세이즈 멀티탭을 검색하면 더욱 다양한 세이즈 멀티탭을 만날 수 있다.

어쨌든 결론은, 세이즈 멀티탭 U5는 캠핑장에서 쓰기에 아주 편리했다는 점.
동그란 구조 덕분에 6구를 모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USB 충전포트도 2개나 갖추고 있어 편리했다.
게다가 낙뢰보호기능과 과전류 차단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안전한 멀티탭이라는 점에서도 참 든든했고,
전선 정리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가정용 뿐만 아니라 캠핑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용 멀티탭을 찾고 있다면, 세이즈 멀티탭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세이즈

* 본 포스팅은 세이즈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