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Car] 동탄 광택 전문점 퍼스널디테일에서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2019/03/31

동탄 광택 (12)

오늘은 아침 일찍부터 세차를 하러 나섰다.
셀프세차를 할까.. 했지만, 아직은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단골샵인 동탄 퍼스널디테일로 고고~!!

사실 날씨는 핑계고..
조수석 뒷문쪽에 스크래치가 너무 심해서 스크래치 제거를 위해 퍼스널디테일을 찾은 것이다.
퍼스널디테일은 손세차 전문점이기도 하지만, 광택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 손세차 손님들에게 기본적인 스크래치 제거를 서비스로 해 주신다.

 

 

 

 

 

동탄 광택 (11)

약 2시간가량 작업 끝에 깨끗해진 우리 X.
내가 셀프 세차할 때는 이렇게 블링블링한 느낌이 안드는데, 확실히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다르긴 다르다.

 

 

 

 

언제 생긴 지 알 수 없는 스크래치 ㅠ.ㅠ

동탄 광택 (10)

조수석 뒷문쪽에 생겨 있는 스크래치.
도대체 어떤 사람이 이런 스크래치를 내 놓고도 아무런 사과도 없이 그냥 도망갔는지 모르지만, 정말 괴씸하다.

제발 잘 지워져야 될텐데…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 컴파운드+광택기

동탄 광택 (9)

동탄 광택 (8)

육안으로 보기에는 제법 커 보이는 스크래치였지만, 컴파운드를 뿌려준 뒤 광택기로 몇 번 왔다 갔다 하니 스크래치가 순식간에 사라졌다.
사실 자동차 광택이라는 것이 미세한 스크래치들을 제거해 주는 작업이라고 봐도 되는데, 스크래치가 깊지 않을 경우 광택기로 제거가 가능하다. (깊을 경우 재도색이 답)

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지 않는 작업인지라 퍼스널디테일에서는 손세차 손님들에게 작은 스크래치 정도는 서비스로 제거해 주신다고 한다.
대신 광택기를 차에 대는 것 자체가 도장면에 무리를 주는 작업이라, 스크래치 제거는 사전에 사장님께 미리 요청을 드려야 작업을 해 주신다고.
그리고 간단한 작업은 무료지만 스크래치 갯수가 많거나, 난이도가 있는 작업일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동탄 광택 (6)

동탄 광택 (5)

동탄 광택 (4)

광택기를 문데문데 해 준 뒤에 페인트클렌저로 마무리 해 주면 스크래치 제거 완료!
손세차 뿐만 아니라 광택도 전문적으로 하셔서 그런지 제법 큰 스크래치였지만 작업은 금방 끝이 났다.

매번 볼 때마다 눈에 걸리적 거리던 스크래치가 순식간에 사라져 버리니 정말 후련하다.
원래 이 정도 스크래치 제거 하려면 다른 샵에서는 몇만원씩 추가로 내야 하는데, 이런걸 서비스로 해 주시니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동탄 광택 전문점 퍼스널디테일에서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완료~!!

동탄 광택 (3)

동탄 광택 (2)

동탄 광택 (1)

세차를 마무리 하고 찍은 사진들.

오늘은 하늘이 별로 안예뻐서 보닛에 예쁜 하늘을 담지는 못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블링블링하게 세차가 마무리 된 걸 보니 너무 마음에 든다.

그나저나 오늘 보니까 운전석 뒷문쪽에 문콕으로 인해 페인트 파인 부분이 너무 많이 보였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일단 포드서비스센터에서 페인트를 구입한 다음, 페인트 터치업을 해 준 후 1~2주 뒤에 사포로 갈아주고 광택기로 작업을 해 주면 된다고 하는데…
말이 쉽지.. 언제 한번 큰 맘 먹고 터치업 작업을 해 주든지 해야겠다.

어쨌든.. 오늘 세차도 깨끗하게 해 주시고, 깔끔하게 스크래치도 제거해 주신 동탄 퍼스널디테일 사장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혹시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때문에 고민중이라면 동탄 퍼스널디테일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동탄 손세차 – 퍼스널디테일
(블로그: http://blog.naver.com/personaldetail)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2길 25-6
전화: 031-613-2633
H/P: 010-3250-2632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