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in 2010

북경 만리장성 여행은 ‘모전욕장성’으로!! 저녁은 북경오리~

2011/03/15

중국에 온 지 벌써 이틀째다. 총 3일간의 일정 중에 딱 절반.
중국 북경여행에서 빼먹지 말아야 할 코스가 바로 만리장성.
그런데 한국 여행사에서 가는 만리장성 코스는 대부분 북경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정말 사람도 너무 많고 시끄럽다는 생각에, 호스텔에서 추천하는 모전욕장성으로 향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스텔에서 먹은 오늘의 아침.
원래 호스텔에서는 아침을 주지 않는다.
그런데 Happy Dragon Hostel에서 만리장성 코스를 예약하면 조식을 준비해준다.
물론 점심도 포함!
아침에 너무 늦게 일어나서 거의 꾸역꾸역 입에 집어넣고 숙소를 나와야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경의 아침. 7시 30분에 숙소를 나온 우리들은 모전욕장성을 향해 약 1시간을 달려갔다.
생각보다 만리장성은 시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다.

모전욕장성에 드디어 도착!!
다시 숙소로 돌아가야 하는 일정때문에 만리장성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었다.
마침 만리장성 윗부분까지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케이블카가 있어서 65원을 주고 타고 올라갔다.
* 나중에 알고보니 같은돈(65원)을 주고 곤돌라도 탈 수 있었다. T.T
  날씨가 정말 추울 때에는 리프트보다는 곤돌라를 추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곳을 안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북경의 만리장성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한다.
정말 산세가 너무 아름답게 느껴졌다.

손에 과자를 쥐어들고 열심히 걸어가는 우리 호주.
과자만 있으면 무엇이든 두렵지 않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찰칵~!
정말 바람이 많이 불었다. 정말 춥고, 바람도 많이 불고…
그런데 화장실이 정말 급해서 곤돌라 타는 곳까지 뛰어갔는데 화장실은 밑에 내려가야 한단다.
겨울에 너무 추워서 잠시 화장실을 폐쇄했다고…  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걱!! 내가 좋아하는 세계문화유산~
모전욕장성(Mutianyu Great Wall)도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중 하나다.

정말 가도가도 끝이 없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우와… 이런 성을 도대체 어떻게 그 옛날에 만들었다는건지?!
정말 추운 날씨였지만 이 장성을 쌓기 위해 노력했던 수많은 사람들의 열기가 느껴지는 듯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 어디서든지 열심히 사진찍는 우리 호주양.
정말정말 추운 날씨인데도 투정도 안부리고 잘 따라다니는 딸래미가 너무너무 고맙다.

모전욕장성.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담고 있는 모전욕장성은 북경시 회유구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자료에 따르면 모전욕자성은 명나라 초 주원장 수하 장군인 서달이 북제 장성 유적에 축조한 것이다.
만리장성의 으뜸이라 할 수 있는 모전욕장성은 1987년 북경 16경의 하나로 선정되었고, 1992년에는 북경관광지 중 세계최고라는 평판을 받게 되었으며, 2002년에는 AAAA급 풍경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동 장성에는 “모전욕장성”이라는 강택민 주석의 친필이 있다.(1990년 11월 11일).
산속에 위치한 모전욕장성은 식물 분포도가 96%에 달하는 생태 숲의 보전으로 그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봄에는 꽃들의 향연, 푸르게 우거진 수목이 있는 여름, 풍요로운 과실과 가을의 감성을 담은 낙엽들, 북극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겨울설경이 너무나도 아름답다.
* 출처 : 모전욕장성 입구에 있는 돌간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바로 모전욕장성의 하이라이트!!
봅슬레이도 아니고, 그냥 썰매라고 하면 될 것 같다.
케이블카타고 올라가서 내려올 때에는 케이블카를 다시타고 내려오든지 이 썰매를 타고 내려오면 된다.
가파른 언덕길에 썰매가 다닐 수 있는 레일(?)을 만들어 놓아서 썰매를 타고 스릴을 즐기며 내려갈 수 있다.
케이블카 비용 65원이 케이블카만 탔었으면 비싸게 느껴졌겠지만 이 썰매를 타고나서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들었다. 그만큼 재미있으니까, 꼭!!! 타야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긴긴 만리장성 투어를 마치고는 다시 시내로 돌아왔다.
오늘 저녁메뉴는 오리구이~!
북경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중 하나가 바로 북경오리라고 한다.
북경오리 음식점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전취덕이라는 이곳.
오리를 한마리 시키고, 오리를 싸 먹을 각종 쌈과 소스를 추가한다.
한국어는 안되고 영어로 주문하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제일 잘 나가는 메뉴를 추천받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리 한마리가 나오면 살을 하나하나 다 발라서 이렇게 만들어 준다.
껍데기는 조금 많이 느끼하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맥주와 함께 먹으면 먹을만하다.
시장이 반찬이라고, 너무 배가 고팠었는지 오리 한마리를 뚝~딱 해치웠다.
조금은 느끼하지만 맛있었던 북경오리.
맥주 한잔씩 하고, 오리한마리 먹는데 우리나라돈으로 5만원이 훌쩍 넘게 나온다.
북경오리는 분명 귀족음식이었다…..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취덕 앞에서의 호주모습.
확실히 호주는 뭔가를 먹고나면 얼굴이 참 밝아진다. ^^

숙소로 돌아오면서 있었던 성당같은 건물.
십자가가 있었고, 건물 양식이 성당같기에 성당이라고 생각했다.
이름도, 어떤 건물인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사람들이 이 앞에서 많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아마도 좀 유명한 건물이 아닐까?
다음번 북경여행 때에는 이 건물이 뭔지 한번 알아봐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느덧 오늘의 모든 일정이 끝나고 숙소로 돌아왔다.
비록 비싼 숙소는 아니지만 내 집같고, 편안한 해피드레곤호스텔.
호텔같이 시설이 좋지는 않지만 정말 친절한 직원들과 착한 가격때문에 좋은 기억만 남아있다.

※ 모전욕장성까지 가는 버스 : 936번
Dongzhimen to Mutianyu (07:00-08:00)
Mutianyu to Dongzhimen (14:00-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