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Coffee] 부드럽고 맛있는 선물용 더치커피, 로빈새이야기 더치커피
이번에 명절이라고 엔짱님께서 더치커피를 선물로 보내주셨다. 원래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어서 더치커피는 평상시에 잘 마시지 않지만 그래도 선물로 보내주셨으니 오랜만에 더치를 즐겨보게 되었다. 엔짱님이 보내주신 선물은 바로 로빈새이야기의 더치커피다. 선물용이라 그런지 포장이 아기자기하다. Story of Robin. 하나만 보내면 뭔가 아쉬우니 두 개를 보내주신걸까? 묵직한 더치커피가 두개나 배달되어 왔다. ㅎㅎㅎ 더치커피 한 병의 양은 500ml. 이 500ml의 양을 추출해 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을까? 에스프레소와는 다르게 더치커피는 물방울을 한방울씩 떨어뜨려 가면서 커피를 만들어낸다.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커피인만큼 귀하고, 그래서 선물용으로 많이들 애용하곤 하는 것이다. 마침 뒷면에 더치커피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다. 저온에서…
[Coffee] 진한 바디감이 좋은 원두커피, 모마 블랜딩커피
매번 커피 관련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눈치를 봐야 하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릭소님. 원두커피 포스팅이 맨날 거기서 거기라고 한마디씩 하시는 릭소님의 구박에 이제는 커피 포스팅을 할 때마다 조금씩 부담스러워진다. 그렇다고 이번 포스팅이 딱히 예전 원두커피 포스팅과 다를 건 없다. 원두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커피를 마셨을때의 느낌을 소개하는 정도? 어쨌든.. 이번에는 모마커피라는 커피쇼핑몰에서 보내주신 맛있는 블랜딩커피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한다. 뒷부분에 맛에 대한 결론을 쓰겠지만, 모마커피 블랜딩은 굉장히 바디감이 진하다는 점이 특징이었다. 최근들어 마셔본 커피 중에서 제일로 맛있었던 커피다. 모마커피. [space height=”200″] 원두커피가 배송될 때에는 원두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작은 쪽지도 한 장이 같이 날아온다. 모마커피 홈페이지 주소와 짧은 멘트가 들어 있는 종이 한 장. ‘향기로운 커피와 함께 행복한 시간…
[Coffee] 맛있는 원두커피를 마시기 위한 조건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의 원두커피는 이번에 벌써 두번째다. 그 동안 여러가지 원두커피를 마셔왔는데 그 중에 가장 맛있는 원두커피가 바로 해머스미스 커피로스터스의 스트롱 해머 블랜드였다. 물론 싱글 오리진 원두들도 각각의 특성이 있지만 각각의 특성을 잘 조합해서 만들어낸 해머스미스의 블랜드 커피가 나한테는 가장 잘 맞는 것 같았다. 블랜딩을 할 때 원두의 특성을 잘 알고 맛있게 블랜딩을 한다면 웬만한 싱글 오리진 원두들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만날 수 있다. [space height=”200″] 지난번에 마셨던 블랜딩 커피는 스트롱 해머블렌드였는데, 이번에는 초콜릿 해머블렌드를 마셔본다. 해머스미스에서 자체 제작한 커핑 노트에는 입안 가득 초콜릿 맛이 녹아들며 퍼지는 맛이 일품이라고 적혀있다. 실제로 커피를 내리기 전에 향만 맡아 봐도 아주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었다. 초콜릿같이 달콤한 향 때문에 초콜릿 해머블렌드라는 이름을 지었나보다.…
[Coffee] 에스프레소가 더 잘 어울리는 예가체프 시음기 by 엘스커피
엘스커피. 원래는 머신으로 유명한 ER컴퍼니의 원두커피쇼핑몰의 이름이다. 위의 사진은 더치커피인데, 엘스커피에서는 원두도 판매를 하고, 더치커피도 판매하고 있다. 엘스커피 쇼핑몰 주소 : http://ellsdutch.co.kr [space height=”200″] 더치커피는 아직 안마셔봤고.. 일단 로스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원두부터 포장지를 뜯었다. 제조사는 엘스커피 로스팅컴퍼니라고 적혀있긴 한데.. 정확히 어떤 원두인지, 언제 로스팅이 되어 있는지 앞면에서는 확인이 어려웠다. [space height=”200″] 하지만 그 걱정도 잠깐, 뒷면을 살펴보면서 내가 주문한 예가체프 원두라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의 지역명인데,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그런데 실제로 현지에서는 예가체프라는 이름보다는 ‘이르가체페’ 라는 이름으로 불리운다고 한다. 아마도 한국어로 변경되면서 이름이 약간 바뀐 듯 하다. 어쨌든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이르가체페라는 이름 보다는 예가체프라는 이름이 더욱 익숙하니까 앞으로도 계속해서 예가체프라고 부르려고 한다. 사실 예가체프원두는…
[Coffee] 만원대 선물로 좋은 프롬나드 더치커피 선물세트
지난번에 원두커피 쇼핑몰 프롬나드에서 진행한 체험단에서 생각지도 않은 우수후기에 선정이 되었다. 우수후기 선물은 바로 더치커피! 원두를 선물로 보내주신 것도 감사한데, 더치커피를 또 다시 선물로 보내주시다니.. 프롬나드 정사장님께 정말 감사하다. [space height=”200″] 더치커피의 병은 유리병이기 때문에 박스에 ‘취급주의’ 스티커가 크게 붙어 있다. [space height=”200″] 프롬나드의 더치커피는 100% 아라비카 원두에서 추출한다고 한다. 그리고 아라비카 원두 중에도 최상급인 탄자니아 AAA로 내린 더치커피! 탄자니아 AA는 마셔봤어도 탄자니아 AAA는 못 마셔봤는데, 더치로 처음 만나보게 되었다. [space height=”200″] 박스 안에는 더치커피가 안전하게 뾱뾱이로 포장이 되어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더치커피 전용 케이스(박스)가 있어서 웬만한 충격에는 끄떡 없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이번에 선물받은 더치커피의 용량은 375ml. 아주 큰 용량은 아니지만, 집에서 커피 몇 잔 하기에는 충분한…
[Coffee] 유니온커피로스터표 코스타리카 타라주 아마폴라 시음기
코스타리카 타라주 아마폴라? 이름부터 조금 어려운 커피다. 코스타리카 타라주라는 곳에서 재배되는 커피. 유니온 커피로스터에서 판매되는 싱글 오리진 빈들 중에 하나이다. [space height=”200″] 전체 내용량은 200g. 유니온 커피로스터에서 볶은 커피로, 로스팅일자가 1월 28일.. 즉 1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신선한 원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두는 로스팅한 후 15일 이내에 커피로 내려 마셔야 그 향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3일부터 맛이 숙성되며 점점 맛이 들어간다고 한다. [space height=”200″] 사진에는 원두 색깔이 조금 진하게 나왔는데, 실제로 봤을 때는 조금 밝은 색이었다. 원두가 굉장히 작다는 점이 지금까지 봐 온 다른 지역의 원두들과 조금 다른 점이었다. [space height=”200″] 보통 원두가 크면 똑같은 200g이더라도 원두 컨테이너에 한번에 다 안들어가는데, 원두 굵기가 작아서 200g한봉지가 에스프레소 머신 컨테이너에 모두…
[Coffee] 부드러운 커피, 원두쇼핑몰 프롬나드의 에스프레소 블랜드
이번에는 프롬나드의 에스프레소 블랜드 커피를 마셔보았다. 커피에 대해서 아직 잘은 모르지만, 그래도 매번 다양한 커피를 마셔보면서 조금씩 다른 맛을 찾아갈 때 정말 재미있다는 걸 느끼게 된다. 이번에 만나본 프롬나드의 에스프레소 블랜드는 말 그대로 블랜디드 커피다. 다양한 원두가 섞여서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내는 블랜디드 커피.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블랜딩 하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이 블랜디드 커피다. [space height=”200″] 프롬나드 원두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에스프레소 블랜드의 원두는 연두 커피인터내셔날(주)에서 제조, 공급을 한다고 한다. 연두라는 곳은 커피쪽에서는 워낙에 유명한 곳인 것 같은데.. 커피 초보인 나에게는 생소한 이름이다. [space height=”200″] 2015년 1월 19일 제조된 커피. 내가 이 커피를 받았을 때의 날짜가 22일이니까.. 정말 갓 볶은 커피라고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나저나 지퍼가 조금…
[Coffee] 가정용 로스팅기계 프레소 스마트로스터로 로스팅한 콜롬비아 모틸론 수프리모 스페셜티
나는 아직까지 커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지만, 이것저것 많이 마셔보고 스스로 느끼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 평화사랑님께서 진행하신 원두나눔 이벤트에 도전, 새로운 원두를 만나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원두는 조금 특이하다. 그 동안 만나본 원두들은 전문 로스팅 기계를 통해서 원두를 볶은 것들인데, 이번에 받은 원두는 집에서 로스팅을 했다고 한다. 홈로스팅… 후라이팬을 이용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기구들을 이용하곤 하는데 가정용 로스팅기계도 따로 있다고 한다. 그 이름은 바로 프레소 스마트로스터. [space height=”200″] 평화사랑님은 커피 전문업체가 아니기에 커피가 따로 포장지에 담겨오진 않았다. 평화사랑님께서 직접 집에서 볶은 원두를 봉지에 조금씩 나눠 담아 블로그 이웃들에게 나눠주신 거다. 집에 로스팅 기계가 있으면, 원두대비 조금은 더 저렴한 생두를 구입해서 지인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