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Site
[제천 캠핑장]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계곡 캠핑장 – 엘림캠핑장
이번 어린이날 연휴 때 다녀온 제천 엘림캠핑장. 2박 3일 연휴라서 웬만한 캠핑장들이 모두 예약이 꽉 차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곳은 예약이 가능했다. 인터넷에서 좀 뒤져봤지만 리뷰도 거의 없고.. 과연 어떤 캠핑장일까 궁금한 마음으로 반신반의하면서 예약을 했는데,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캠핑장 시설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관리가 깨끗하게 잘 되고 있고, 무엇보다도 사장님이 친절하시면서 주변 자연환경이 아주 멋진 캠핑장이라는 점에서 참 마음에 들었다. 비록 캠핑장을 자세히 찍은 사진은 몇 장 없지만 다음에 방문할 캠퍼들을 위해 리뷰를 남겨본다. 엘림캠핑장 조감도 엘림캠핑장 지도의 모습이다. 캠핑장은 파란색 직사각형 부분을 보면 되는데, A구역과 B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조감도에는 B구역쪽에 ‘몽골텐트구역’이라고 되어 있긴 한데, 이 곳은 몽골텐트는 없고 그냥 데크구역으로 사용되고 있다. 일반 캠핑…
서운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 금광호수 내부 모습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 때 지냈던 서운산 자연휴양림 칠장사에 이어 이번 연말 연휴때는 금광호수에서 2박 3일을 보내고 왔다. 칠장사는 8인실이지만 금광호수는 5인실이라 일단 기본적으로 전체 규모는 작은 편이다. 하지만 말이 5인실이지, 2가족이 지내도 문제 없을 정도로 공간은 넓다. 숲속의집 금광호수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전체 모습. 거실 우측끝에는 주방이, 가운데는 화장실, 좌측끝에는 작은 방이 있다. 들어서자마자 바로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TV가 설치되어 있는데, IPTV가 연결되어 있어 원하는 채널은 거의 다 볼 수 있다. IPTV를 설치하면서 인터넷 공유기도 같이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금광호수 주방 모습 안성 서운산 자연휴양림 금광호수의 주방 모습이다. 5인실이다보니 밥그릇, 국그릇, 수저세트 모두 5개씩 준비되어 있고, 그 외의 비품들은…
서운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 칠장사 내부 모습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 때 서운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왔다. 겨울에는 캠핑보다는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이 더 나은 것 같아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박 3일로 예약. 공공기관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확실히 일반 펜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입실은 2시, 퇴실은 12시 안성 서운산 자연휴양림의 입실 시간은 오후 2시다. 약간 일찍 도착해서 1시 30분쯤 관리실에 방문했더니 안내문을 나눠주시고는 아직 청소가 덜 끝났다면서 조금만 더 기달려 달라고 하신다. 일찍 온 내가 잘못이니.. 당연히 기다려야지. 약 15분쯤 기다렸을까? 청소가 끝났다며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신다. 원래는 2시 입실이지만 약 10분 정도 빨리 입실~ ㅎㅎㅎ 서운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칠장사 외부모습 칠장사의 외부 모습이다. 실제로 통나무 건물은 아니지만 외부가 통나무집처럼 꾸며져 있다.…
[용인 캠핑장] 깨끗하고 친절하고 방방이까지 있는 용인 팡팡캠핑장
용인 팡팡캠핑장은 와우정사 근처에 있는 방방이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캠핑장이다. 방방이 외에 따로 아이들 놀이시설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방방이가 워낙 잘 되어 있어 방방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가격은 1박에 4만원이지만 연박으로 지내면 추가 1만원 할인이 되어서 2박에 7만원에 지낼 수 있다. 한 번 밖에 다녀오지 않았지만, 처음 다녀온 느낌이 굉장히 좋은 곳.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시설들도 깔끔하게 관리되는 느낌이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원래 한 번 갔던 캠핑장은 잘 가지 않는 편이지만, 딱히 뭔가 새로운 캠핑장에 도전해 보고 싶지 않을 때는 다시 방문하고 싶은 그런 캠핑장이다. 즉, 제법 괜찮은 곳이라는 말. 팡팡캠핑장 명당사이트는 바로 아래사이트 용인 팡팡캠핑장은 크게 윗 사이트와 아랫사이트로 나뉜다. 위쪽 사이트는 화장실과 개수대,…
[양평 캠핑장] 자연환경이 너무 아름다운 양평 다목적 캠핑장
양평에 위치한 양평 다목적 캠핑장은 이번 10월 초에 처음 가 본 캠핑장이다. 양평이지만 원주에 더 가까워서 그런지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그런 캠핑장. 양평 캠핑장 중에서도 제법 큰 규모에 속할 정도로 크면서도 각각의 사이트가 독립적이어서 좋았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듯 하지만 조금만 입소문이 나면 예약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웬지 휴양림 느낌이 나는 캠핑장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안내도가 ‘북부지방산림청’ 에서 만들어 졌다. 개인 사유지인데 이렇게 산림청에서 캠핑장 안내도를 만들어 줘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양평 캠핑장 중에서 이렇게 산림청에서 표지판을 만들어 준 캠핑장이 과연 몇이나 될까?) 어쨌든 북부지방산림청에서 만들어준 예쁜 캠핑장 안내도가 입구에 위치해 있으니 캠핑장 들어가면서 참고하면 된다. …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 캠핑장, 원주 두남캠핑장
6월 초 오픈한 두남캠핑장. 강원도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에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가까운 캠핑장이다. 신림동에 사시는 릭소님이 1시간 20분만에 도착하셨고, 수원에 사는 나도 1시간 10분만에 도착했으니.. 수도권에서 제법 가깝다. 물론 차가 안막히는 시간 기준이고, 차가 막히는 시간에 움직이자면.. 2시간이고, 3시간이고 답 없다. 원주시 문막읍 취병분교 폐교 캠핑장 두남캠핑장은 2014년에 폐교된 학교에 만들어진 캠핑장이다. 1940년에 생긴 제법 오래된 학교지만, 시골에 학생들이 점차 없어지면서 문을 닫은 곳. 이곳에 두남캠핑장이 새롭게 들어섰다. 두남캠핑장 입구 두남캠핑장의 입구 모습이다. 티맵에서 그냥 두남캠핑장을 검색하거나 취병분교를 검색하면 정문으로 안내하는데, 사실상 정문은 잠겨있고, 취병분교 후문이 두남캠핑장의 정문이라고 보면 된다. 즉, 티맵에서 취병분교장 후문으로 검색해서 와야…
[경기도 화성 캠핑장] 낙조가 아름다운 캠핑장, 해솔마을 캠핑장
해솔마을 캠핑장. 사실 이곳에 다녀오기 전까지는 잘 몰랐다. 이 아름다운 땅에 슬픈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사실을. 1999년, 씨랜드 참사가 일어났던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한다. 1999년 당시 아직은 어린 나이였기에 잘 모르고 지나간 이야기였지만 그 때의 뉴스를 찬찬히 읽어보며 눈시울이 뜨거워져 왔다. 다녀와서 알게 된 사실인데, 당시 씨랜드 사장이 이곳 해솔마을 캠핑장을 운영하는 거라며 이곳에 가지 말라는 댓글들이 많이 보였다. 하지만 해솔마을 캠지기님의 글을 읽어보니 많은 사연이 담겨있는듯 하다. 솔직히 해솔마을 캠지기님의 글이 100% 맞는지는 모르지만, 아마 거짓이었다면 2010년에 작성된 이 글은 아마도 이미 삭제 되었지 않았을까 싶다. 해솔마을 역사에 대하여 – http://cafe.naver.com/campingnbbq/68716 솔직히 무엇이 진실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솔마을 캠핑장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상에 많이 부족한 것 같아 사진 몇 장을 남겨본다.…
[괴산캠핑장] 쌍곡계곡 시원한 계곡물이 좋았던 선녀탕 캠핑장 1박 2일
약 3주전에 잡힌 캠핑약속, 지난 주에는 괴산에 있는 선녀탕캠핑장이라는 곳으로 다녀왔다. 속리산 국립공원 계곡을 사이에 두고 있는 사유지에 만들어 놓은 캠핑장이라서 자연이 너무너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결정한 곳. 캠핑장에서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면 선녀탕이라는 곳이 있고, 그 계곡물이 선녀계곡이라 하여 캠핑장 이름은 선녀탕 캠핑장이 되었다고 한다. 선녀탕 캠핑장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 무슨 캠핑장이 이렇게 생겼나? 싶기도 하지만, 펜션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중이라 저 큰 건물들은 펜션, 그리고 앞마당은 캠핑장으로 운영중이었다. 금요일 오후에 미리 와 계신 옆동 책임님댁에 빈대 붙어서 일단 텐트를 치기 전에 점심부터. 어딜 가나 닭+칼국수는 여름철 캠핑 메뉴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땀도 많이 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