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태양열충전기를 이용한 LED랜턴, 에어룩스

에어룩스 태양광 랜턴.

에어룩스는 이번에 코리아오토캠핑쇼 서포터즈를 하면서 체험제품으로 받아서 사용해 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자체 태양열충전기를 갖추고 있는 태양광 LED랜턴인데, 솔직히 사용하기 전에는 반신반의 했었다.
태양광으로 충전해서 과연 얼마나 밝을 것인지?
그리고 충전은 된다고 쳐도 과연 얼마나 오래 갈지.. 처음에는 믿음이 가지 않았다.

하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제품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는 상태에서 반신반의했던 나였지만 박스에 있는 제품 정보들을 보면서 제품에 대해 조금씩 기대가 생기기 시작했다.

6~8시간 충전해서 6시간~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
그것도 밝기가 무려 90루멘이다.
90루멘이면 바로 밑에서 책을 읽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이너텐트에 걸어놓고 밤에 사용하기는 딱 좋은 정도의 밝기.
게다가 500회 반복충전이 가능하다는 기본적인 스펙들만으로도 이 제품이 제법 괜찮은 제품임을 짐작할 수 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는 박스에 그림으로 잘 그려져 있다.

직관적으로 그려진 그림.
상단부터 설명을 간단하게 하자면,

1. 뚜껑을 열고 바람을 불면 빵빵해집니다.
2. 버튼을 한번 누르면 불이 들어오고요, 두 번 누르면 불이 더 밝아지고요, 세 번 누르면 깜빡입니다.
3. 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을 열고 바람을 빼서 보관하시면 되고, 충전을 태양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고 해석이 가능할 것 같다. (내맘대로 해석. ㅎㅎㅎ)

그림으로 된 사용설명서 이외에도 간단한 설명과 주의사항이 글로 적혀있다.
태양광 뿐만 아니라 백열등으로도 충전이 되는 에어룩스.
총 10개의 LED가 빛을 발하는 접이식 충전식 랜턴이다.

바람을 불어넣는 쪽의 모습.

바람을 불어넣는 쪽이 아래쪽인데, 손잡이와 바람을 불어넣는 구멍이 있고, 에어룩스(airlux)라는 이름과 함께 dvise라는 회사에서 만들었다는 글씨가 적혀있다.
무엇보다도 바람을 넣었다 뺐다 하면서 제품의 부피를 확실히 줄여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캠핑에 있어서 수납만큼 중요한 게 없는데, 배터리 걱정도 안하면서 수납까지 해결했다는 점을 굉장히 높게 평가하고 싶다.

반대편에는 스위치버튼과 태양열전지판이 장착이 되어 있다.
이쪽에는 태양열 전지판과 함께 LED램프가 장착되어 있는데 평상시에 태양열로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쪽이 하늘을 보게 해 두어야 한다.

바람을 넣고 빵빵~ 하게 불어본다.
바람을 처음 불 때는 조금 힘이 들지만, 요령을 터득하면 금방 바람을 불 수 있다.
그리고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제품이 단단하긴 하지만 너무 빵빵하게 불면 터질 수도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바람을 불어야 반사판이 생기면서 더욱 빛을 넓게 쏴 줄 수 있기에, 구멍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총 10개의 LED가 박혀있는 에어룩스.

태양열충전기를 이용해서 배터리를 충전, LED에 전기를 공급한다.
과연 밝기는?

짜잔~!

태양광 LED랜턴인 에어룩스가 밝히는 캠핑장에서의 밤.
에어룩스의 밝기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이너텐트 하나정도 밝히는 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텐트 안에서 책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밝은 랜턴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물을 구분하고, 은은한 빛으로 텐트를 밝히는 역할을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그런 랜턴이다.

또한 에어룩스가 오래가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처음에 제일 걱정했던 점이 바로 배터리의 지속성이다.
태양열충전기가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 해도 워낙에 얇게 출시된 제품이라서 배터리가 오래 안갈 것 같았다.
하지만 그런 나의 예상은 보기좋게 빗나갔다.
에어룩스를 초저녁부터 켜놓고 밤에 자기전까지 사용했지만 중간에 꺼지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즉, 최소한 6시간 정도 사용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말이다.

에어룩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자면 ‘제법’ 마음에 드는 제품이라고 말하고 싶다.
바람을 불어서 사용하는 구조라서 수납이 좋고, 90루멘의 밝기로 렌턴의 역할을 충분히 해 줄 수 있으며, 배터리 지속성도 매우 높다.
물론 매번 사용할 때마다 바람을 불고 사용이 끝나면 바람을 빼야 하는 점은 불편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지만, 수납을 위해 이정도는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동안 매번 캠핑용품들을 봐 올때마다 식상하다는 생각을 많이 해 왔는데, 에어룩스 제품은 정말 신선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앞으로도 에어룩스같이 뭔가 신선하고 새로운 캠핑용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Similar Posts

Subscribe
Notify of
guest

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연지훈아빠
새연지훈아빠
11 years ago

신기한 제품이네요 ㅎㅎ

베니진
11 years ago

캠핑욘품은 잘 모르지만
좋은 랜턴인거 같어요~ ㅎㅎㅎ
야인시대캠핑장은 안오세요? ㅋㅋ

릭소
릭소
11 years ago

이걸 지금에서야… ㅡ,.ㅡ;;;;

쿨와인
11 years ago

와우 태양열충전기, 이거 대단한데요. 느낌도 샤방샤방하고~~ 완죤 친환경이 따로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