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겨울철 아웃도어 필수품, 주머니용 핫팩과 붙이는 핫팩

2015/01/27

겨울철에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핫팩이다.
핫팩은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한 가지는 주머니용으로 들고다닐 수 있는 타입이고, 또다른 한 가지는 붙이는 타입이다.

두 타입 모두 장단점이 있으나 따뜻한 정도만 놓고 비교해 보면 주머니용 손난로가 더 따뜻하다.
아무래도 붙이는 핫팩은 장시간 옷에 붙여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온도가 너무 높으면 저온화상에 노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space height=”200″]

이번에 내가 사용해 본 제품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아웃도어핫팩과 데일리 핫팩이다.
아웃도어 핫팩은 주머니용으로 누구나 생각하는 일반적인 핫팩이고, 데일리 핫팩은 붙이는 타입이다.

사실 주머니용 핫팩은 그 동안 많이 사용해 봤지만 붙이는 핫팩은 처음이다.
두 제품 모두 사용시간은 12시간이라고 적혀있고 최고온도는 각각 60도와 70도로 조금 차이가 난다.
물론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주머니용 핫팩이 조금 더 따뜻한 70도까지 온도가 올라간다.

[space height=”200″]

커다란 봉지에 핫팩 5개가 들어 있는 아웃도어 핫팩은 일반적인 모양의 핫팩.
최대온도 70도, 최대시간 12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5개 들이에 가격은 4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space height=”200″]

아웃도어핫팩과 함께 사용한 것이 바로 데일리 핫팩.

이 제품은 붙이는 타입의 핫팩으로 좀 더 몸과 가까운 곳에서 몸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다.
배쪽에 한 개만 붙여도 좋고 군데군데 붙여 주면 온몸이 따뜻해 지는 그런 핫팩이다.

[space height=”200″]

붙이는 핫팩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종이를 벗겨서 속옷 위에 붙이기만 하면 끝~!!
그런데 사용설명서에서는 속옷 위에 붙이라고 하지만 사실 속옷 위에 얇은 옷을 입고 그 위에 붙이는 게 더 좋다.
물론 속옷 위에 붙이면 따뜻하기는 정말 따뜻하겠지만 잘못하면 저온화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속옷 자체가 두께가 조금 있으면 속옷에 바로 붙여도 좋지만 속옷이 너무 얇을 경우 속옷에 바로 붙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space height=”200″]

스티커를 떼어서 옷에 붙이기만 하면 끝~!!
(음.. 옆구리 살은 모자이크 처리를 했어야 하나…;;;)

[space height=”200″]

옷 안쪽에는 데일리 핫팩을 붙이고, 주머니에는 아웃도어 핫팩을 들고 우리 가족이 찾은 곳은 바로 에버랜드!

처음 와 보는 에버랜드 눈썰매장이라 많이 기대도 됐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게 흠이었다.
눈썰매를 한 번 타려면 거의 20분 가까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
차라리 캠핑장 가서 뒷동산에서 눈썰매를 타는 게 훨씬 재미있을 것 같아 눈썰매는 딱 한번만 타고 그만타기로 마음먹었다.

[space height=”200″]

계속해서 놀이기구를 타러 다니는 와중에 아이들은 핫팩을 손에서 내려놓질 않는다.
따뜻한 핫팩을 만지작 거리고 있으면 추위쯤이야.. 아무것도 아니니까.

[space height=”200″]

아이들이 핫팩을 손에 하나씩 잡고 다니다보니 이런 돌발상황도 펼쳐진다.

두루미한테 모이를 주듯이 핫팩을 주는 로코.
두루미도 핫팩이 신기하긴 했나보다. 평소에는 잘 쳐다보지도 않는 두루미가 로코에게(핫팩에게) 많은 관심을 보였다.

[space height=”200″]

에버랜드에 갈 때마다 항상 빼놓지 않고 찾는 로스트밸리도 다녀왔다.

겨울철이라 그런지 동물들이 많이 안보였는데, 어서 따뜻한 봄날이 왔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이번에도 사슴 먹이주기 방향은 꽝~

신기하게도 매번 사슴이 우리가 앉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다가온다.
로스트밸리의 소개를 맡아주시는 탐험대장도 사슴이 오른쪽에 나타날지, 왼쪽에 나타날 지는 알 수가 없다고 한다.
계속 다니다보면 언젠가는 호주와 로코 바로 눈앞에서 사슴이 먹이를 먹을 수 있는 날이 올 거라 믿는다.

[space height=”200″]

겨울이라 그런지 밤도 빨리 찾아온다.
해가 지고나니 더 쌀쌀해 진 날씨지만 핫팩이 있으니 그리 춥지는 않았다.

[space height=”200″]

핫팩을 처음 흔들어 준 시각이 오전 9시경이었는데, 에버랜드에서 나온 시각이 7시가 다 되어가고 있었으니 거의 10시간 정도 우리 가족을 따뜻하게 지켜준 아웃도어 핫팩.
물론 옷에 붙여 놓았던 데일리 핫팩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날씨가 워낙에 추워서 12시간까지는 지속되지 못했지만 그래도 10시간 이상은 온기가 지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겨울철 아웃도어의 필수품 핫팩!
‘아웃도어 핫팩’과 ‘데일리 핫팩’은 가까운 이마트나 이마트몰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챙겨놓으면 야외활동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이마트몰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릭소 2015/01/27 at 8:38 AM

    부러비~ 좋은 핫팩 지원도 받고…..–;;

    • Reply 차도리 2015/01/27 at 9:22 AM

      릭소님도 충분히 지원받으실 수 있으시면서.. 부러워 하시긴. ㅋ
      근데 이건 그냥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노멀 핫팩이고요, 진짜 좋은 핫팩은 조만간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릴게요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