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원적외선 온열 찜질팩, 몸에 좋은 핫팩 온화한

2015/01/29

온화한?

핫팩인데 뭔가 이름이 거창하다.
온화한 핫팩은 한방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핫팩으로 게르마늄 원적외선까지 함유하고 있는 핫팩이다.

나는 그 동안 핫팩이면 그냥 따뜻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해 왔는데, ‘온화한’은 따뜻한 핫팩에 몸에좋은 한방성분까지 더했다.
온화한에는 쑥, 당귀, 천궁, 진피, 백지 총5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가 기존 핫팩들과는 조금 다른 신개념 핫팩이다.

[space height=”200″]

박스에서 온화한 학팩 시리즈를 모두 꺼낸 모습.

온화한은 총 3가지 종류의 핫팩이 나온다.
제일 왼쪽 녹색 상자가 일반적인 주머니용 핫팩이고, 오른쪽 보라색 상자 두 개가 붙이는 핫팩이다.
주머니 핫팩이나 붙이는 핫팩이나 재료는 동일하고 지속시간이라든지 사용 편의성 면에서 조금 차이가 발생한다.

[space height=”200″]

온화한 박스에는 원적외선 한방 핫팩이라는 말이 적혀 있다.

핫팩 내부에 다양한 한약재들이 들어 있어 한방성분이 나타나는 그런 핫팩이라고 보면 된다.
그런데 박스를 자세히 보면 핫팩만 적혀 있는 것이 아니라 온열 찜질팩이라는 말도 적혀 있다.

핫팩은 주로 추운 겨울날 보온을 위해 사용하는데, 온화한은 꼭 추위를 막아주기 위한 핫팩이라기 보다는 건강을 위한 찜질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 그도 그럴 것이 재료가 워낙에 이름이 있는 한약재들이라 일반 핫팩들과 비교하면 온화한이 굉장히 서운해 할 것 같다.

[space height=”200″]

온화한에는 총 5가지 한약재가 들어 있으며, 각각의 역할은 아래와 같다.

– 쑥: 여성병, 위염치료, 다이어트, 피부미용
– 당귀: 보혈작용, 활혈작용, 항암효과, 혈압강하작용
– 백지: 위장장애, 산전 산후두통, 어지럼증, 진통완화
– 천궁: 두통, 빈혈, 진정, 진통완화
– 진피: 향균작용, 해혈작용, 억균작용, 진통완화

이렇게 다양한 한방재료가 들어간 핫팩을 일반 핫팩과 비교하기에는 뭔가 많이 아쉽다.
그냥 재료만 봐도 이 핫팩은 다른 핫팩과는 다른 특이한 점이 있겠구나, 라고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다.

[space height=”200″]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온화한 핫팩이 생리통에 좋다는 설명이 적혀 있다.
핫팩이 추운 겨울날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몸에 좋은 성분까지 함유되어있기에 더 좋은 핫팩이라 생각한다.

물론 좋은 만큼 가격적인 보상도 필요한 법이다.
핫팩 한 상자 가격은 9천원에서 2만원까지 한다.

갯수로만 생각했을 때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 핫팩들의 2배~3배 정도 하는 가격이다.
2만원이라는 가격만 놓고 봤을 때는 비싼 가격이 아니지만 다른 핫팩들의 가격과 비교하면 다소 비싸다고 느낄 수 있다.
어차피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다. 한 박스에 4~5천원하는 일반 핫팩을 사용해서 따뜻함을 얻을 수 있는 반면, 한 박스에 만원 이상을 투자해서 따뜻함 뿐만 아니라 한방 찜질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면 되는 것이다.

[space height=”200″]

붙이는 핫팩은 의외로 정말 잘 붙어 있다.

파스처럼 그냥 뒷부분에 있는 스티커를 떼어내고 옷에 붙여주기만 하면 끝~!
붙이는 핫팩 사용방법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 릭소님의 붙이는 핫팩 사용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junghoy/220251306112

[space height=”200″]

추운 겨울, 따뜻함과 함께 몸까지 생각한다면 한방핫팩, 온화한도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남자한테는 별로 필요 없는 제품인 것 같고, 여자들이 사용하면 참 좋을 것 같다.

실제로 지정이가 보드타러 갔을 때 사용해 보니 배에 붙이고 있었는데 몸이 차다는 느낌을 한번도 받은 적이 없다고 한다.
원래 항상 손과 발, 그리고 온 몸이 찬데 온화한을 배에 붙이고 있으니까 온몸이 따뜻해지고 뭔가 더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나는 사용하면서 한약냄새가 난다는 것 정도만 있지했지 따로 뭔가 더 좋아졌다는 것은 못 느꼈었던 걸 보면, 여자들이 사용했을 때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이 든다.

[space height=”200″]

TPG에서 나오는 아웃도어 한방핫팩 온화한.
일반적인 핫팩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한방 찜질팩으로 차가워진 몸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몸이 허하고 추울 때, 약만 먹을 것이 아니라 온화한 핫팩도 한 번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위에서 얘기했던 것 처럼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사용했을 때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몇 개 남지 않은 한방핫팩 온화한, 아직 겨울날씨가 모두 풀리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남아 있으니 그 전까지 열심히 써야 할 것 같다.
리뷰 글의 마지막으로 지난 번 아웃도어 핫팩과 데일리 핫팩에 이어 몸에 좋은 한방핫팩 온화한까지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신 티피지 담당자분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온화한 핫팩 리뷰를 마친다.

[space height=”50″]

* 본 포스팅은 제조사(TPG)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TPG 쇼핑몰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