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캠핑요리]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푸드머스 김치칼국수

2015/03/19

지난번 캠핑레시피, 어묵김치전골에 이어 이번엔 김치칼국수다.
두 가지 모두 김치가 들어간다는 점이 공통점인데, 사실 김치만 넣으면 모든 음식이 맛있어진다.
김치를 넣고 푹 끓이면 다른 특별한 레시피가 없어도 충분한 맛을 낼 수 있는 것 같다.

김치칼국수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별거 없다.
칼국수랑 야채, 그리고 볶음김치… 마지막으로 떡도 있으면 떡도 넣어주면 좋다.
기본적으로 칼국수의 양이 2~3인분 정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양인데 사람이 많으면 떡까지 같이 넣어주면 모두가 배불리 먹을 수 있다.

[space height=”200″]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1. 물이랑 볶음김치, 야채를 넣고 끓인다.
2. 김치와 야채가 어느 정도 끓으면 떡과 칼국수를 넣고 끓인다.

이게 끝이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칼국수 요리.. 요즘엔 정말 요리가 너무 손쉽게 끝날 수 있도록 모든 것들이 잘 준비되어 나오는 것 같다.

[space height=”200″]

일단 먼저 넣은 야채와 볶은김치가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모습.

야채를 조금 아삭아삭하게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기서 끓이는 시간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거의 물이 끓기 시작하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김치맛이 국물에 잘 우러나길 바라는 사람이라면 제일 처음에 국물을 끓여줄 때 조금은 시간을 길게 잡고 끓여주는 것이 좋다.
사람들의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씩 끓이는 시간을 달리 하면 되고 뭔가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없다.

[space height=”200″]

캠핑셰프에서 나온 칼국수는 기본적으로 한봉지에 2인분 분량이 들어 있다.
1인분 분량의 칼국수가 총 2봉이 들어 있는데, 실제로 양은 1.2~3인분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다.
아주 잘 먹는 사람 둘이서 먹으면 딱 맞을 정도로 일반인이 먹으면 3명까지도 먹을 수 있을만큼의 양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space height=”200″]

우리가족은 총 4명이 김치칼국수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해야 했기에.. 함께 들어 있는 떡을 모두 다 넣어주었다.
떡을 더욱 쫄깃쫄깃하게 먹으려면 찬물에 담궈뒀다가 넣어주면 좋다고들 하지만.. 그냥 넣어도 금방 먹으면 큰 차이는 없다.

[space height=”200″]

칼국수는 의외로 금방 익는 편이고, 떡까지 맛이 들게 하려면 약간 더 끓여줘야 한다.
그런데 떡에 김치국물맛이 다 스며들 정도로 기다리려면 칼국수 면이 너무 불어버릴 것 같아서 얼른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담았다.

레시피에서는 칼국수 면을 넣고 떡을 넣으라고 했는데.. 가급적이면 떡을 먼저 넣고 끓이다가 칼국수 면을 넣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물론 떡을 안넣는 사람들은 순서에 상관없이 그냥 칼국수만 넣으면 되고.

[space height=”200″]

후훗. 김치칼국수도 별거 아니구만.

김치랑 야채좀 넣고 끓이다가 국물맛이 우러나면 칼국수 넣고 끓이면 끝이다.
어찌보면 거의 라면 끓이는 수준이랑 엇비슷한 정도의 요리 레벨인 것 같다.

[space height=”200″]

떡 때문일까? 칼국수 때문일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국물이 걸죽해 진다.
나는 개인적으로 떡국먹을 때 국물이 너무 맑은 것 보다는 걸죽한 게 좋던데.. 아마도 떡 때문에 국물이 이렇게 걸죽해 졌나보다.
혹시라도 걸죽한 국물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space height=”200″]

4명의 한 끼 식사로 전혀 부족함이 없었던 푸드머스 캠핑셰프의 김치칼국수!

캠핑장에서 그 동안 칼국수는 백숙 국물에만 끓여봤는데, 김치국물과 함께 하는 칼국수의 맛도 제법 괜찮은 것 같다.
특히나 너무 맵지 않아서 5살짜리 로코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았다.

이제 날씨도 따뜻해지고 새싹도 파릇파릇하게 돋아나는 봄이 오는데, 캠핑셰프 제품들과 함께 더욱 맛있는 캠핑을 즐겨야겠다.

[space height=”100″]

* 본 포스팅은 캠핑요리 전문브랜드 ‘(주)푸드머스 캠핑셰프’ 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 푸드머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space height=”150″]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릭소 2015/03/19 at 11:58 PM

    그냥 혼자 먹은거 같은디… 모델이 안 나왔쟌아여~~~

    • Reply 차도리 2015/03/20 at 12:31 AM

      컥…
      이거 떡까지 다 넣어서 4인분이에요…

      제가 릭소님인줄 아세요? ㅋㅋ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