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Sense

SKT 핸드폰 번호변경,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하자

2015/05/31

누구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본인만의 번호를 사용하게 된다.
전국에 동일한 핸드폰 번호는 딱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나를 나타내는 핸드폰 번호는 나름의 중요성을 갖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래서 어떤이는 외우기 쉬운 번호를 선택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생일을 핸드폰 뒷자리로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데 문제는 핸드폰을 가입할 때 본인이 원하는 번호가 없을 경우다.
울며 겨자먹기로 일단 신규가입을 하긴 하겠지만, 원하는 뒷번호가 아닐 때에는 난감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때 전혀 난감해 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으로도 언제든지 핸드폰 번호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나는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데, SKT의 경우에는 Tworld라는 SKT 자체사이트에서 번호변경을 할 수 있다.
아래 T world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http://www.tworld.co.kr 로 접속하면 SK T World에 접속을 할 수 있다.

 

 

T 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 때 우측 상단에 검색창에 ‘번호변경’ 이라고 입력하여 핸드폰 번호변경 화면으로 넘어가면 된다.

 

 

 

 

 

‘번호변경’을 검색하면 번호변경과 관련한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지만, 메인 메뉴로 나타나는 번호변경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 선택의 의미는 ‘자세히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을 말한다.

 

 

 

 

 

개인의 핸드폰 번호를 바꾸는 작업이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꼭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SK T 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입력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외에도 한번 더 본인인증 작업을 시행한다.
본인인증 작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할 수 있는데, SMS인증방식과 공인인증서 방식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본인인증 절차는 이 때 한 번 이뤄지고, 그 이후로는 추가적인 인증절차를 요구하진 않는다.

 

 

 

 

 

나같은 경우에는 SMS인증방식을 선택했다.

이번에 바꾸려던 번호의 명의자가 호주로 되어 있는데 호주는 공인인증서가 없기 때문이다.
아이핀은 있는데.. 아이핀이 보안 이슈 때문에 확실히 잘 사용이 안되고 있는 것 같다.

 

 

 

 

 

 

인증절차를 거치고 나면 번호변경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점은 번호변경 횟수다.
SKT에서는 일1회, 월 2회의 번호변경만 허용한다는 것!

너무 잦은 변호변경이 진행되면 SKT자체에서 번호 관리하는 데 어려움도 있을 것이고 해서 내린 결정인 것 같다.
뭐 이유야 어쨌든 번호변경은 한달에 딱 2번밖에 안되니까 번호를 변경할 때에는 신중하게 결정해야겠다.

 

 

 

 

 

번호변경 페이지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이부분이다.

원하는 핸드폰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활성화 되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번호로 입력을 하고 조회를 누르면 선택가능한 핸드폰번호들이 나타난다.
호주가 처음 핸드폰 가입할 때에는 지정이와 내 핸드폰 뒷자리인 0218 번호가 하나도 없어서 일단 다른번호로 개통을 했는데, 다행히도 이번엔 0218 번호가 나타났다.
다양한 핸드폰 번호들 중에서 원하는 번호가 없더라도 몇 일 기다리다보면 나타날 수 있으니 기다림이 필요하다.
(물론 골드 넘버의 경우 아무리 기다려도 쉽게 나타나지도 않고, 설사 나타났다고 하더라도 순식간에 사라져 버릴 테니 그 점에 대해서는 각오하고 번호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원하는 번호를 찾아서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니 핸드폰 번호변경을 하게 되면 소리샘 내 설정정보 등이 보존되지 않는다는 경고창이 뜬다.
요즘에도 소리샘 사용하는 사람이 있나…?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소리샘이라는 단어를 보니까 참 반갑다.

 

 

 

 

 

핸드폰 번호변경은 이게 끝이다.
어찌 보면 굉장히 허탈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그만큼 쉽고 간단히 번호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핸드폰 번호는 많은 사람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일종의 ID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번호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까 처음 핸드폰을 개통할 때 원하는 번호로 개통하지 못했더라도 원하는 번호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른 지인들에게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게 되니까 가급적 개통 초기에 본인이 원하는 번호로 변경을 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번호를 다시 지인들에게 알리는 것도 한 가지 큰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전혀 어렵지 않은 핸드폰 번호변경!
온라인상에서 모든 변경절차를 완료한 후에는 휴대폰 전원만 껐다 키면 새로운 번호로 핸드폰을 이용할 수 있다.

만약에 껐다 켰는데도 새로운 번호로 인식을 못할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면 된다.

 

암튼 결론은 SKT 핸드폰 번호변경은 T world에서 진행하면 된다는 것!
지금 바로 SKT T world(http://www.tworld.co.kr)에 접속해서 원하는 번호로 변경하자.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yu 2015/07/21 at 6:25 PM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Reply 차도리 2015/07/21 at 6:27 PM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새 번호와 함께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