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삼성 급속충전 고속보조배터리, EB-PG930

2017/05/15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

지난번에 응모했던 한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보조배터리 하나를 선물받게 되었다.
사실 집에 보조배터리는 엄청 많아서 보조배터리가 따로 필요한 건 아니었는데, 이번 보조배터리는 조금 달랐다.
바로 급속충전 기능이 포함된 보조배터리라는 점!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는 일반 보조배터리들과 비교해서 더욱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해 줄 수 있다.
특히나 배터리가 별로 없는 상태에서는 그 속도 차이가 더 크기 때문에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는 개인적으로 갖고 싶었던 아이템이었다.

 

 

 

 

삼성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외관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2)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3)

처음에 보조배터리를 받자마자 나는 조금 의아해 했었다.
너무 사이즈가 작아서였다.
겉 부분에 보이는 부분이 전부가 아니겠지? 라고 생각하고 박스를 뜯어보았지만, 패키지 윗부분에 보이는게 보조배터리의 전부였다.
정말 사이즈가 작다.

박스 패키지 상단에는 10분 충전만으로도 충분한 전화통화 / 동영상 재생 등이 가능하다는 안내문구가 적혀 있다.
Made in Vietnam 제품이고, 전세계로 수출되는 제품인지 대부분의 안내사항이 영어로 적혀 있다.

내가 선물로 받은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의 정식 모델명은 EB-PG930이다.

 

 

 

 

 

삼성 급숙충전 보조배터리 EB-PG930 패키지 구성품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4)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5)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6)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7)

EB-PG930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의 패키지 구성은 위와 같다.
플라스틱 박스 제일 윗쪽에 보조배터리 본체가 들어 있고, 아래로 충전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다.
충전케이블의 길이는 아주 짧은데 아마도 보조배터리 본체를 충전할 때 사용하라고 들어 있는 케이블 같다.
케이블 밑쪽에는 제품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제품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정품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앞/뒷면 모습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8)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9)

위 사진은 급속충전 보조배터리의 앞/뒷면 모습이다.
사실상 위/아래 모습이라고 하는게 더 맞으려나?

삼성로고를 기준으로 윗부분에는 스마트폰 충전단자 연결과 관련한 기능들이 위치해 있고, 하단에는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하기 위한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보조배터리는 micro usb B타입, 그동안 흔히들 사용해 온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 포트와 동일하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삼성전자에서 micro usb C타입을 탑재하기 시작했는데,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는 아직 그 부분까지는 못따라온 듯 하다.

하단부에는 보조배터리의 모델명(EB-PG930)과 제조사명, 그리고 제조국가, 제조년월일, 전류, 전압 등에 대한 정보가 적혀 있다.
보조배터리 사용과 관련한 중요한 전류, 전압정보는 아래와 같다.

  • INPUT: 5.0V, 2.0A / 9.0V, 1.67A
  • OUTPUT: 5.0V, 2.0A / 8.5~9.2V, 1.67A

위의 내용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것은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에도 급속충전 기능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만 급속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라 보조배터리도 일반 보조배터리들보다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것.

 

 

 

 

 

LED를 통한 배터리 잔량 확인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0)

상단에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하얀색 LED가 들어온다.
LED가 몇 개 들어오는지에 따라 보조배터리 안에 배터리 잔량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충전할 때에는 아래쪽에 있는 단자를 이용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1)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할 때에는 삼성 로고를 기준으로 아래쪽에 있는 단자에 꼽으면 된다.
충전할 때에도 배터리 잔량이 계속해서 표시되기 때문에 충전이 얼마나 진행중인지 쉽게 알 수 있다.

 

 

 

 

 

 

더욱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2)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3)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를 갤럭시 S8과 연결하여 충전하는 모습이다.

급속충전 보조배터리가 일반 보조배터리들과 다른점은?
바로 ‘스마트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 보조배터리에 비해서 최대 2배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특히나 배터리 잔량이 적은 구간에서 더욱 빠르게 충전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

 

 

 

 

 

급할 때 빨리 충전해 주는 보조배터리, 삼성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급속충전 보조배터리 (14)

갤럭시 S8의 배터리 용량은 3,000mAh로 5,100mAh짜리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약 1.5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
갤럭시 S8 자체가 이것저것 쓰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경우 하루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 5,100mAh짜리 보조배터리와 함께라면 2~3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아주 넉넉한 배터리 용량은 아니지만 1박 2일 여행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사실상 아무리 장기간 여행하더라도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있다.
그런 점을 감안했을 때, 보조배터리 자체의 용량이 무작정 너무 클 필요도 없는 셈이다.
정작 보조배터리는 급할 때 빠르게 스마트폰을 충전해 줄 수 있는 기능에 집중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점에 집중해서 만든 제품같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급속충전이 지원되는 보조배터리.
혹시 보조배터리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삼성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You Might Also Like

1 Comment

  • Reply [IT] 삼성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EB-PG950 - CHADORRI.COM 2017/06/15 at 11:59 PM

    […] 집에서 가지고 있던 보조배터리의 모델명은 EB-PG930. (EB-PG930 리뷰: https://www.chadorri.com/?p=32429) 이번에 새로 구입한 보조배터리의 모델명은 […]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