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눈운동 눈건강에 좋은 핀홀안경 사용기

2017/07/23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시력이 좋은 편이다.
신체검사를 할 때면 항상 1.5 이상 나오고, 어렸을 때는 항상 2.0 일 정도로 눈이 좋았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시력이 점점 안좋아 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최근에 야근을 많이 하면서 하루 중 컴퓨터 사용 시간이 늘어난 점도 시력 악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다.
눈이 조금씩 안좋아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면서 시력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핀홀안경이라는 것을 사용해 보게 되었다.
핀홀안경은 안경을 쓰는 것만으로도 눈운동이 되어 시력을 교정해 주는 역할을 하는 그런 제품이다.

 

 

 

 

 

정확한 제품명은 아이마스크 핀홀안경이다.
제품명 위에 일본어로 막 적혀 있는 걸 보면 일본에서 만들어진 걸 수입한 제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원산지는 중국이다.

 

 

 

 

 

처음에는 핀홀안경이라는 것에 대해 반신반의 했었다.
과연 안경을 쓰고 있는 것만으로도 눈운동이 될 수 있을까?
전기 장치가 달려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선글라스 비슷한 데다가 구멍 10개 뚫어 놓은 게 전부인데,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 수 있을까? 궁금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핀홀안경을 착용하면 확실히 눈운동이 된다는 점이다.
안경을 착용하고 안경에 뚫려 있는 구멍에 집중하면서 초점을 맞추다 보면 자연스레 눈운동이 된다.

 

 

 

 

 

핀홀안경이 눈운동을 시켜주는 원리는 아주 간단하다.
안경에 뚫려 있는 작은 구멍으로 초점을 맞추다 보니 눈이 초점을 맞추기 위해 더욱 열심히 운동을 하는 그런 원리.
확실히 눈의 초점이 뭔가 잘 맞지 않는 상태일 때 핀홀안경을 5분 정도 착용하고 벗고 나면 다시 또렷하게 초점이 잘 잡힌다.

눈이 피로할 때에는 무조건 쉬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하지만 쉬면서 눈의 초점을 더욱 명확히 잘 잡아놓고 쉬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눈운동 (안근 트레이딩) 방법

사용설명서에 보면 핀홀안경을 착용하고 눈운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핀홀안경에 있는 구멍을 보면서 상/하/좌/우/우회전/좌회전 식으로 눈운동을 반복하면 된다.
너무 오랫동안 할 필요도 없고 약 3분~10분 정도만 운동을 해 주면 눈이 더욱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마스크 핀홀안경은 케이스도 제공이 되는데 가방 같은 데 걸어놓고 다닐 수도 있게 되어 있다.
그런데 선글라스도 아니고, 따로 가방에 달고 다닐 이유는 없을 것 같고, 집안 어딘가에 걸어두기에는 편할 듯 하다.

 

 

 

 

 

아이마스크 핀홀안경에는 총 10개의 구멍이 있다.
왼쪽/ 오른쪽 각각 5개씩의 구멍.

총 10개의 구멍이지만 막상 안경을 착용하고 나면 두 개가 겹쳐지면서 5개의 구멍만 눈앞에 나타나게 된다.
처음에는 5개의 구멍 뒷편으로 보이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좌/우 밸런스를 잘 맞춰가면서 눈의 초점을 맞추다 보면 뒷부분의 물체가 또렷하게 보이기 시작한다.
이 때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 눈이 특별히 안좋은 사람이라면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욱 힘들 수 있지만 상이 또렷하게 맺히도록 노력하면 결국에는 보인다.
그런 과정 하나하나가 눈운동을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눈운동에 도움이 되는 핀홀안경 착용샷

핀홀안경을 직접 착용해 본 모습도 찍어봤다.
멀리서 보면 일반 선그라스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자세히 보면 안경알에 각각 5개씩의 구멍이 있다.
일명 핀홀.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면서 일상생활에서 눈이 많은 혹사를 받으며 살고 있다.
눈건강은 좋을 때 챙겨야지, 한번 나빠지면 다시 돌아오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혹시 조금이라도 눈이 나빠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더 나빠지기 전에 적절한 눈운동을 통해 눈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핀홀안경을 처음 써 보기 전에는 과연 효과가 있을 지 궁금했었다.
하지만 직접 착용해 보니 확실히 눈이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눈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딱 하루 5분씩이라도 눈운동에 투자하여 소중한 내 눈을 지켜주자.

핀홀안경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개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피아 닷컴 (http://welpia.com)

 

아이마스크 핀홀안경

* 본 포스팅은 블로슈머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