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스마트폰삼각대, 셀카봉이 하나로 – 엔보우 하이라이트 블루투스 셀카봉

2018/05/21

스마트폰삼각대 (26)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한번 씩 스마트폰 전용 삼각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나온 제품이 바로 셀카봉에 스마트폰삼각대 기능을 추가해 놓은 제품이다.
엔보우에서 나온 하이라이트 셀카봉은 기본적인 셀카봉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손잡이 부분이 변신하면서 삼각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블루투스 리모콘을 이용해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각대를 설치해 놓고 원격에서 촬영도 가능하다.
단체사진 촬영도 가능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때 매우 유용하다.

 

 

 

 

 

 

삼각대 겸용 블루투스 셀카봉 –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

스마트폰삼각대 (25)

스마트폰삼각대 (24)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했듯이,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은 블루투스 기능으로 촬영이 가능한 셀카봉이다.

셀카봉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셀카봉에 꼽혀있는 블루투스 리모컨을 먼저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 준 후에 사용하면 된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장치를 페어링 하는 방식과 동일하며, 어렵지 않게 리모콘 등록이 가능하다.
그 외에는 모두 일반적인 셀카봉과 동일하기 때문에, 그냥 스마트폰을 셀카봉에 꼽아준 후에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주기만 하면 끝이다.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 외관 살펴보기

스마트폰삼각대 (23)

스마트폰삼각대 (22)

스마트폰삼각대 (21)

스마트폰삼각대 (20)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은 다른 셀카봉들과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다.

스마트폰 삼각대 기능을 추가하고도 다른 셀카봉과 크기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관절구조로 되어 있어 쉽게 접을 수 있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삼각대 기능은 셀카봉 손잡이를 벌린 후에 바닥에 고정하여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셀카봉과 크게 다를 게 없다.

 

 

 

 

 

무선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엔보우 스마트폰 셀카봉

스마트폰삼각대 (19)

스마트폰삼각대 (18)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셀카봉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한다.
첫 번째는 무선촬영방식, 두 번째는 유선촬영방식이다.

유선촬영방식은 대부분 이어폰 버튼에 케이블을 꼽고 버튼을 눌러 촬영을 하는데,
무선촬영방식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페어링)하여 촬영을 하는 방식이다.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은 블루투스 연결방식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리모컨 페어링하기

스마트폰삼각대 (17)

스마트폰삼각대 (16)

리모컨의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불이 깜빡이면서 페어링이 시작된다.
스마트폰에서 검색되는 HIGHLIGHT라는 기기를 연결하면 된다.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볼륨 버튼이 올라가는데, 실질적으로 블루투스 리모컨은 볼륨Up 버튼인 셈이다.
만약에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에서 볼륨으로 촬영하기 기능이 꺼져있다면 리모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그 점은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좋다.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한 엔보우 셀카봉

스마트폰삼각대 (15)

엔보우 셀카봉 머리 부분은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회전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스마트폰을 장착한 후에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준 후 원하는 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사실상 세로모드/가로모드 정도만 지원되면 되지만, 그 사이의 각도로도 촬영이 가능하다.

 

 

 

 

 

케이스 장착한 갤럭시 S9플러스도 사용 가능

스마트폰삼각대 (14)

스마트폰삼각대 (13)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은 대화면 스마트폰도 문제없이 호환이 가능하다.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9+인데, 6인치가 넘는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문제없이 호환이 되었다.

 

 

 

 

 

스마트폰삼각대 사용해 보기

스마트폰삼각대 (12)

스마트폰삼각대 (11)

스마트폰삼각대 (10)

스마트폰 삼각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손잡이 부분의 아랫부분을 벌려준 뒤에 바닥에 고정한 후 사용하면 된다.
손잡이가 세 갈레로 벌어지면서 바닥에 고정되고, 스마트폰을 장착해서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반대로 삼각대 기능을 모두 사용한 후에 일반 셀카봉 기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벌어진 부분을 모아주기만 하면 끝이다.
아랫부분 손잡이 부분의 끝부분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약간의 힘을 주어야만 벌어지고, 평상시에는 삼각대 부분이 벌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다.

 

 

 

 

 

 

스마트폰삼각대 이용하여 셀카 촬영해 보기

스마트폰삼각대 (7)

스마트폰삼각대 (5)

위 사진은 스마트폰 삼각대를 이용해서 셀카를 촬영해 본 모습이다.
멀찌감치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원하는 구도를 세팅해 놓은 뒤 앵글 속에 들어가 블루투스 리모컨을 눌러 주기만 하면 끝!

블루투스 리모컨은 대략 10~15m정도까지는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이론상 50m 넘는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론상의 거리일 뿐, 10~20m 거리 내에서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어두운 곳에서 더욱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삼각대

스마트폰삼각대 (4)

스마트폰삼각대 (3)

스마트폰삼각대 (2)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이 워낙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삼각대 없이도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으면서도 가끔 어두운 곳에서 더욱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삼각대를 이용하면 된다.

어두운 곳에서 흔들리지 않는 촬영이 가능하고, 더 높은 조리개값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갤럭시 S9의 듀얼 조리개 기능 활용),
심지어 장노출을 통해 빛의 궤적을 사진속에 담을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이 셀카봉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 스마트폰 삼각대 덕분에 가능한 결과들이다.

 

 

 

 

스마트폰삼각대, 셀카봉이 하나로 – 엔보우 하이라이트 무선 셀카봉삼각대

스마트폰삼각대 (1)

엔보우 하이라이트 무선 셀카봉을 사용해 보기 전까지 나는 유선 셀카봉을 사용했었다.
유선 셀카봉의 특성상 항상 스마트폰을 거치하면서 이어폰 꼽는 곳에 촬영 버튼을 연결해야 했는데, 무선 연결방식이라 이제 그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확실히 편리했다.
물론 무선이라고 무조건 100% 좋은 것만은 아니다. 블루투스 무선리모컨은 충전식이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항상 미리 리모컨을 별도로 충전해 주어야만 한다.
그나마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무선리모컨이더라도 별도의 수은건전지 방식을 사용하는 제품보다는 훨씬 편리했다.

셀카봉 기능면에서는 무선이라는 점 외에는 다른 셀카봉과 크게 다를 것은 없었다.
삼각대 촬영을 고려해서 그런지 봉의 두께가 조금 더 두툼하긴 했지만, 무게가 무거운 것도 아니고 오히려 좀 더 든든하게 느껴졌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바로 삼각대 기능.
비록 사람의 눈높이까지 높은 위치에서 촬영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원하는 각도로 스마트폰을 고정시켜놓고 셀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참 편리했다.
단체로 어딘가에 놀러갔을 때, 혹은 혼자서 여행을 갔을 때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셀카를 즐길 수 있는 삼각대 기능!
이제는 삼각대 기능까지 추가되어 셀카봉으로 더욱 진화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왕 셀카봉을 구입하려고 고민중이라면, 무선+삼각대 기능까지 포함된 셀카봉으로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엔보우 하이라이트 셀카봉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보우 하이라이트 스마트폰삼각대+셀카봉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네이버카페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