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CAR] 브라운가스 카본제거 후기 (수원 수입차 정비 AP오토서비스 시공)

2018/08/12

이번에 수원 AP오토서비스에서 브라운가스 카본제거 서비스를 받았다.
차가 워낙에 오래되었기 때문에 카본제거 서비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10년, 11만 km가 넘은 시점에 카본제거 서비스를 받아보게 된 것이다.
브라운가스(HHO 가스)를 이용해 연소실 내부의 찌꺼기들을 태워 없애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카본제거 서비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카본제거 이후에 차가 더 조용해 지고 지고, 떨림도 많이 줄어들었다.

 

 

 

 

수원 수입차 정비 전문점, AP오토서비스에서 진행한 카본제거

브라운가스 (1)

이번에 카본제거 서비스를 받은 곳은 수원에 위치한 AP오토서비스라는 곳이다.
AP오토서비스는 수원에서도 수입차 정비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정말 다야한 수입차들이 이곳에서 수리되어 나간다고 한다.

브라운가스를 이용한 카본제거 방식은 다양한 기계들이 있는데, AP오토서비스에서는 BBN 카본크리닝 기계를 이용한다.
BBN 카본크리닝 서비스는 이미 많은 차량들에 시공이 되며 효과를 입증한 상태라 과연 내 차에 시공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을 지 궁금했다.

 

 

 

 

 

 

카본제거를 담당해 줄 BBN 카본제거기

브라운가스 (2)

 

브라운가스 (3)

 

브라운가스 (4)

BBN 카본제거 장치는 브라운가스로 알려진 HHO가스를 이용해서 카본제거를 진행한다.
쉽게 얘기하면 물을 분해하면서 HHO가스를 만들어 내고, 이 가스를 이용해서 연소실 내부에서 완전연소가 이뤄질 수 있게 도와주어 카본제거가 진행되는 원리다.
별도의 케미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연소실 내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카본을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

 

 

 

 

 

 

브라운가스 연결하기

브라운가스 (5)

브라운가스 (7)

위의 사진은 브라운가스 배출기를 엔진룸에 연결한 모습이다.
엔진의 흡기 장치 부분에 브라운가스 배출 라인을 연결하여 엔진 내부로 가스를 넣어주는 방식인 것이다.

 

 

 

 

 

 

브라운가스 (8)

브라운가스 (9)

한 시간 동안 650L의 가스를 이용해 카본제거가 진행된다.
BBN 카본크리닝 브로셔에 보면 30분만 진행해도 된다고 써 있지만, AP오토서비스에서는 1시간 동안 진행을 한다.
더 오래동안 진행을 하면 그만큼 카본제거를 더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라운가스 (10)

브라운가스 (11)

한 시간 동안 가스만 공급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약 2,500 RPM으로 공회전을 진행한다.
벌써 11만을 넘기고 12만이 다 되어가는 우리 MKX에 쌓인 카본들을 깨끗하게 날려버리는 작업.

 

 

 

 

 

커피, TV, 노트북이 준비되어 있는 대기실

브라운가스 (12)

브라운가스 (13)

브라운가스 (14)

한 시간 동안 차를 맡겨놓고 나면 딱히 어디 가기도 애매하고, 대기실에서 기다려야 한다.
대기실에는 고객들을 위해 커피자판기가 준비되어 있고, TV와 노트북이 준비되어 있어 커피 한잔 하면서 쉬면 된다.

그런데 마침 내가 갔을 때는 다른 분들이 TV를 보고 계셔서 나는 웹서핑~
그 동안 못 봤던 SNS Feed들을 쭈욱 훑어 가면서 시간을 때웠다.

 

 

 

 

 

다양한 수입차를 정비하는 수원 AP오토서비스

브라운가스 (15)

브라운가스 (16)

브라운가스 (17)

페북이랑 인스타를 쭈욱 다 봤는데도 한 시간이 안됐다.
그래서 정비소를 한바퀴 돌아봤는데, 폐차 직전의 차부터 시작해서 경정비를 진행하는 차들까지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수입차들이 있었다.

수입차를 타다가 보증기간이 끝나고 나면 보통 사설업체를 찾게 되는데,
AP오토서비스는 수입차들만 전문으로 작업하는 곳이라 사설 수입차 정비소를 찾는 사람들이 한번쯤 가 보면 좋을만한 곳이다.
특히 간단한 엔진오일같은 작업이 아닌, 하체작업부터 시작해서 전문성이 필요한 작업들이 가능한 곳이라 더욱 그렇다.
다른 업체들에서 수리를 포기한 차량들도 이곳에서 살려내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어느정도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 만 하다.

 

 

 

 

 

드디어 카본제거 끝! 카본제거 후 달라진 주행느낌

브라운가스 (18)

브라운가스 (19)

드디어 한 시간 동안의 작업 결과 카본제거가 모두 끝났다.
카본제거가 모두 끝난 후에 차를 운전해 본 느낌은 크게 두 가지다.

  1. 차가 잘 나간다.
    예전에 비해 저 RPM에서 원하는 속도까지 차가 잘 나간다.
    같은 엔진회전수에서 더 높은 효율로 작동하기 때문에 차가 잘 나간다고 느껴지는 것이 어찌보면 다행인 것이다.
    악셀레이터를 밟을 때 예전에는 뭔가 헛도는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쫀득쫀득하게 쫘악 잘 나간다는 느낌?
  2. 떨림이 줄어들었다.
    나는 정차중일 때는 항상 기어를 N에 놓고 대기를 한다.
    연비 때문이기도 하고, 차량의 떨림이 싫어서이기도 하다.
    그런데 짧은 신호대기 때는 그냥 D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다리기도 하는데, 확실히 엔진 떨림이 줄어들었다.
    N에 놓은 것이랑 똑같을 정도로 떨림이 줄었다고 하면 솔직히 거짓말이고, 정말 진동이 많이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브라운가스를 이용한 BBN 카본크리닝 서비스는 오래된 차에 효과적인 서비스다.
뽑은지 1~2년 밖에 안 된 차량들의 경우 쌓인 카본 자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시공 전/후의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어쨌든 결론을 이야기 하면 카본크리닝을 받아보니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것.

차가 원래 잘 나갔었는데 출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그리고 매연이 너무 심하다거나 차량의 진동, 떨림이 심한 경우에 BBN 카본크리닝을 받아보면 분명 도움이 많이 될 거라 생각한다.

 

BBN 카본크리닝 수원점 – AP오토서비스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804번길 33 (고색동 214-4)
전화번호: 031-296-8225

 

* 본 포스팅은 수원수입차정비 전문점 AP오토서비스에서 카본크리닝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