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Gear IT

[캠핑용품] 한손에 쏙 들어오는 블루투스 스피커,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

2015/08/29

지난번에 SK텔레콤 T전화 2.0 체험단이 모두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락이 한 통 왔다.
체험단을 진행하셨던 담당자 분이신데 우수후기에 선발되어 스마트 스피커를 선물로 보내주겠다는 내용이었다.
(스마트 스피커는 SK텔레콤에서 나오는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말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스마트 스피커가 도착했으나, 우리집에는 이미 사운드가 빵빵한 JBL 펄스가 자리를 잡고 있어 스마트 스피커는 명함도 못 내밀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번에 부산에 다녀오면서 스피커를 놓고 오는 바람에 이번 캠핑 때는 어쩔 수 없이 스마트 스피커와 함께 하게 되었다.

일단 사이즈 자체가 JBL 펄스의 1/3 수준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JBL 펄스랑은 비교 자체가 무의미하다.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는 사이즈도, 가격도 JBL 펄스의 1/3~1/4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운드의 퀄리티도 1/3~1/4정도까지 나쁜 것은 아니다.

 

 

 

 

 

어쨌든, SK텔레콤에서 나름 신경써서 보내주신 선물이기에, 짧게나마 리뷰를 해 보고자 한다.

박스 포장은 위와 같이 되어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빔과 같은 컨셉으로 나온 스마트 스피커인듯 한데, 스마트스피커는 스마트빔 만큼이나 성공을 거두진 못한 것 같다.
사람들이 스마트빔은 알아도 스마트 스피커라는 이름은 생소할 테니까 말이다.

 

 

 

 

 

출력이 무려 6W다.

이 정도 사이즈의 스피커들은 대부분 3W~5W의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6W의 출력을 낸다는 것이 대단하다.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는 1,800mAh로 2~3시간 충전을 해서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박스 안에 들어있는 모든 내용물을 꺼내 놓은 모습이다.
내용 구성물은 본체, 파우치, USB충전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되어 있다.

다른 일반적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파우치에 있는데, 파우치에 비너가 달려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캠핑을 조금 해 보신 분이 기획을 하신걸까? 비너 하나 달려 있을 뿐인데, 이 제품이 바로 캠핑에 특화되어 있는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느낌이 확 와 닿는다.

 

 

 

 

 

파우치에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를 넣어본 모습.

사실 파우치는 일반적인 케이스에 비해서 충격에는 조금 약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비너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캠핑장에서 어디에서든 손쉽게 걸어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데이지 체인에 비너를 연결해서 뭔가를 걸어두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 스피커도 데이지 체인에 걸어두면 스피커를 어딘가에 따로 올려둘 필요 없이 간단히 데이지 체인에 걸어서 사용을 할 수 있어 공간 효율이 더욱 살아난다.

 

 

 

 

 

설명서 내용을 모두 읽어봤지만 제일 중요한 내용은 바로 연결과 관련한 부분이다.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만 블루투스 검색을 진행하면 된다.
따로 페어링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연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페어링을 진행한다는 점은 굉장히 편리했다.

그리고 직접 해 보지는 않았지만 NFC를 이용한 페어링 방식도 있다고 하는데, NFC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올려 보았지만 아무런 변화는 감지하지 못했다.
아마도 별도의 앱이 필요한 듯 싶은데, 괜히 이런 앱을 설치하면 휴대폰이 느려질 수도 있으니 그냥 기본적인 블루투스 페어링을 직접 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

페어링 후에 직접 사운드를 들어보니 딱 한 사이트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피커가 너무 성능이 좋으면 주변 캠퍼들에게 민폐가 되고, 그렇다고 성능이 제대로 나와주지 못할 경우 듣는 사람 입장에서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기본적인 체구가 작기 때문에 엄청나게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지는 못하지만 휴대폰 보다는 확연히 나은 소리가 흘러 나와 만족스러웠다.

 

 

 

 

 

충전은 일반적인 micro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하면 되는데, 충전코드를 꼽으면 전원버튼에 빨간색 불이 들어온다.
별도의 아답터가 필요 없이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해도 된다는 점은 참 편리하게 잘 해 놓은 것 같다.

 

 

 

 

 

파우치와 비너 구성으로 여느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더욱 캠핑용이라는 느낌이 나는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
만약 SK 스마트빔을 가지고 있다면 스마트빔과 깔맞춤으로 스마트스피커를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아주 깨끗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이 제품은 구입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더 비싼 스피커들에 비하면 음질이 많이 뭉개진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오히려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음악을 듣고 싶은데, 휴대폰보다는 조금더 빵빵한 사운드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다.

작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합리적인 사운드를 선사해 주는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
이런 멋진 제품을 선물해 주신 SK텔레콤 담당자분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개봉기 수준의 짧은 후기를 마친다.

 

* 본 포스팅은 SK텔레콤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릭소 2015/08/29 at 9:51 PM

    스피커에.미니빔 기능이 들어 있음 참 좋을거 같은디 ……;;;

    • Reply 차도리 2015/08/29 at 9:52 PM

      아니죠…;;
      스마트빔에 스피커까지 빵빵하게 달려 있어야죠. ㅋ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