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인공지능스피커 누구미니 (NU200) 개봉기

2017/09/01

누구미니 (1)

이번에 누구미니 100인의 체험단에 선정되어 누구미니를 만나보게 되었다.
‘누구’라는 이름의 인공지능 스피커는 이미 최근 TV광고를 통해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누구 미니는 ‘누구’를 소형화 하여 인공지능 스피커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누구미니 (2)

제조사에서 설명하고 있는 누구 미니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누구 미니는 음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기입니다.
이제 음악 강상부터 라디오, 뉴스, 날씨알림, 쇼핑 등의 서비스를 말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일상을 바꾸어 줄 누구 미니, 지금 바로 불러보세요.

NUGU mini is a voice-controlled, hands-free smart device with a built-in speaker that enables users to experience various services,
such as Music streaming, Korean Radio channels, News reading, Weather information, Shopping and more.
Simply ask NUGU mini and expect more.

 

 

 

 

 

누구미니 (4)

누구미니 (3)

박스 뒷편에 있는 제원정보는 위의 이미지와 같다.

모델명은 NU200.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곳에서 사용해야 제대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이한 점은 Tuned by IRIVER라는 점이다.
IoT를 위한 인공지능스피커이긴 하지만 그래도 명색이 스피커라서 그런지 음악기기쪽에 일가견이 있는 아이리버에서 사운드쪽 튜닝을 맡은 걸로 보인다.

Tuned by IRIVER 다음으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Btv와 멜론을 지원한다는 점.
Btv와도 연동이 되고 멜론도 자연스럽게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누구 미니.
누구미니는 사이즈만 조금 작아졌을 뿐, ‘누구’가 할 수 있었던 기존 기능들을 그대로 가져온 인공지능스피커다.

 

 

 

 

누구 미니 박스구성품

누구미니 (5)

누구미니 (6)

누구미니 박스 안에 들어 있는 물품들은 위와 같다.
누구미니 본품, 그리고 품질보증서와 사용설명서, 마지막으로 전원케이블이 전부이다.

49,900원짜리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미니.
물론 인공지능스피커 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점은 잘 알겠다.
하지만 이왕이면 충전기도 함께 들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약간의 아쉬움은 남는다.

사실 인공지능스피커는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달리 24시간 전원공급이 필요한데, 전원케이블만 제공하고 아답터를 제공하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쉽다.
나는 어차피 집에 남는 USB충전기를 이용하면 되긴 하지만 집에 여유분의 USB충전기가 없는 사람들은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하니 말이다.

 

 

 

 

 

누구미니 (9)

누구미니 (7)

누구미니 (8)

누구미니는 1년의 기본 품질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와 iOS모두 지원하며, 전용 앱을 통한 기본설정 후에는 음악/날씨/알람/길안내/Btv/대화/무드등/쇼핑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SK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이용중이라면 누구미니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누구미니 본체 살펴보기

누구미니 (10)

누구미니의 본체 상단 모습이다.
위/아래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왼쪽에는 음성인식 버튼, 우측에는 음소거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누구미니 (11)

누구미니 (12)

윗부분은 약간 옴폭(?)한 디자인이고, 아래쪽에는 열기 배출을 위한 구멍이 뚫려 있다.
한 손으로 잡았을 때 쏙 잡히는 아담한 사이즈의 인공지능 스피커다.

 

 

 

 

 

누구미니 (13)

뒷부분에는 블루투스 버튼과 전원버튼, 그리고 충전단자와 라인아웃 단자가 위치해 있다.

 

 

 

 

 

누구미니 (14)

내 누구미니의 등록번호는 NU200_98679A.
누구미니 초기 이벤트로 등록번호를 누구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멜론 30일 이용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누구미니 (16)

누구미니 (15)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스피커 누구미니.
이 많은기능들을 과연 모두 잘 사용할 수 있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누구 미니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어마어마 하다.

누구미니를 통해 앞으로 생활이 얼마나 편리해 질 수 있을까?
간단히 Btv와 연동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벌써부터 아주 만족스럽다.
누구 미니의 다양한 기능들, 이번 체험단 활동을 통해 열심히 공부해 봐야겠다.

* 본 포스팅은 SK텔레콤(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donnie 2017/09/05 at 6:35 AM

    같은 체험을 하고 계시군요. ㅎㅎ 재미난 제품인데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 Reply 차도리 2017/09/05 at 8:44 AM

      그쵸 참 재미난 제품이라 완전 대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에요. ㅎㅎㅎ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