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정말 빠른 공유기, ASUS 공유기 AC86U (아마존 직구로 10만원 절약하기)

2019/03/02

AC86U (1)

이번에 아마존에서 ASUS 공유기, AC86U 제품을 직구했다.
그 동안 5년 넘게 사용해 오던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좀 불안정한 느낌이어서 이번에는 좀 더 좋은 공유기를 써 보려고 ASUS 공유기를 구입한 것이다.

그냥 단순하게 인터넷만 되면 OK라면 저렴한 공유기도 상관 없지만, 더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원하거나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장비들이 많다면 조금은 비싼 공유기가 필요하다.
비싼 공유기들은 여러 대의 디바이스가 와이파이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가 거의 없이 더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AC86U 아마존 직구로 10만원 절약하기

AC86U (2)

AC86U (3)

이번에 내가 구입한 ASUS AC86U 공유기의 아마존 판매 가격과 한국에서의 판매 가격을 비교해 보면 10만원도 더 넘게 차이가 난다.
내가 구입한 가격은 돼지코까지 포함해서 약 185불, 카드 수수료랑 이것저것 다 해서 21만원 정도 나왔는데 한국에서 판매 가격은 33만원이 넘는다.
아마존에서 직구하더라도 한국 직배송으로 주문하면 초기 불량의 경우 1:1 무료교환, 혹은 취소가 처리가 간편하기 때문에 바로 아마존에서 주문했다.

 

 

 

 

 

RT-AC86U 박스 외관

AC86U (4)

AC86U 박스 외관의 모습이다.
최대 2917 Mbps의 속도를 자랑한다는 내용과 1.8GHz Dual Core CPU가 장착되었다는 내용이 눈에 띈다.

그 외에도 ASUS 공유기를 두 대 이상 사용할 경우 AiMesh를 지원하기 때문에 움직이면서 사용해도 끊임없이 최적의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해 준다.
게임 관련해서도 뭔가 특별한 기능들이 있는 것 같은데, 나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 해당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진 않았다.

 

 

 

 

 

AC86U (7)

박스 뒷부분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적혀 있다.
더 강력한 프로세서로 더 빠른 네트워크 스피드를 제공한다는 내용과 와이파이 커버리지가 다른 제품들보다 20% 더 넓다는 내용,
그리고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유기를 언제든지 제어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다.

 

 

 

 

 

AC86U (5)

AC86U (6)

AC86U (8)

박스 윗면과 옆면에는 좀 더 상세하게 제품의 제원이 표기되어 있는데, 최대 2167Mbps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참 흥미롭다.
솔직히 나는 500Mbps 정도만 되어도 충분한데, 이렇게 빠른 속도를 지원하다니.. 이래서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이구나 싶었다.

 

 

 

 

 

박스 내부 구성 살펴보기

AC86U (9)

AC86U (10)

박스를 열어보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간단 설치 가이드다.
인터넷 모뎀과 연결해 주고 전원을 켠 뒤에 간단한 설정만 해 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영어로만 적혀 있긴 하지만 특별히 어려운 것도 없고, 그림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다.

 

 

 

 

 

AC86U (11)

AC86U (12)

박스에 안전하게 잘 포장되어 있는 AC86U.
내부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면 본체, 안테나 3개, 전원 아답터, 그리고 랜선 케이블이 1개 들어 있다.

 

 

 

 

 

AC86U (13)

AC86U (14)

아답터는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뾰족한 돼지코로 되어 있는데, 사용가능 전압이 100V~240V 이기 때문에 별도의 변압기는 필요 없고 아답터만 꼽아주면 한국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변환 아답터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아마존에서 주문할 때 그냥 2.99달러 짜리 아답터를 합배송으로 같이 주문했다.

 

 

 

 

 

AC86U (15)

안테나까지 조립된 ASUS공유기 AC86U의 모습.
로보트 얼굴 같이 생긴 ASUS RT-AC86U의 외관이 참 듬직하다는 생각이 든다.

 

 

 

 

 

AC86U (16)

AC86U (17)

옆면에는 Wi-Fi On/Off 버튼과 WPS 설정 버튼이 위치해 있고,
뒷면에는 리셋버튼과 USB 커넥터, LED On/Off 버튼, 그리고 모뎀 연결포트와 4개의 유선 연결포트가 있다.
유선 포트도 기가비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빠른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AC86U 설치 완료~!!

AC86U (18)

AC86U (19)

이번에 새로 구입한 AC86U 공유기는 기존에 사용하던 IP Time 공유기 바로 옆에 설치했다.
기존 공유기도 작은 사이즈는 아닌데, 새로 구입한 ASUS 공유기가 확실히 사이즈가 더 크다.

공유기 앞쪽 하단에 위치한 LED들은 기기의 현재 상태를 나타내 준다.
우측부터 전원 연결상태, 5Ghz/2.4Ghz 와이파이 연결상태, 인터넷 연결상태, 유선 연결상태를 보여준다.
그런데 데이터 사용에 따라서 LED가 계속 깜빡이기 때문에 나는 정신사나울 것 같아 그냥 LED를 꺼버렸다.
(LED On/Off 버튼은 뒷쪽 가운데 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RT-AC86U 공유기 설정하기

AC86U (20)

전원을 켠 뒤에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인터넷에 접속하면 바로 설정페이지로 연결된다.
신기하게 미국 아마존에서 구입한 제품인데도 자동으로 한국어 설정페이지가 나타났다.
아마도 윈도우의 언어 환경에 따라 알아서 언어가 세팅되는 듯 하다.

 

 

 

 

 

AC86U (21)

AC86U (22)

설정메뉴에서는 크게 두 가지 설정을 해 주면 되는데, 공유기 네트워크 이름 지정(SSID)과 공유기 접속 ID/PW 지정을 해 주면 된다.
혹시라도 이 때 설정해 준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한다면 나중에 공유기 뒷면에 있는 리셋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설정을 할 수 있다.

 

 

 

 

 

AC86U (23)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해 주면 사용 준비는 모두 끝난다.
더 빠른 속도, 그리고 더 안전한 보안을 위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꼭 한 뒤에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ASUS 공유기, RT-AC86U 속도 테스트

AC86U (24)

제일 먼저 AC86U의 유선 공유기 테스트.
SK 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 라이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500Mbps 정도 나오면 맞다.
유선 공유기가 기가비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500Mbps까지 문제 없이 속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C86U (25)

다음은 AC86U 무선 공유기 테스트.
유선 보다는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떨어지고 업로드 속도는 거의 동일한 결과가 나왔다.
다운로드 속도가 약간 떨어진 점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400Mbps 정도의 속도면 정말 빠른 속도다.

 

 

 

 

 

AC86U (26)

다음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피타임 공유기 A2004NS-R 제품의 5GHz 연결 속도 테스트다.
AC86U와 비교하면 거의 절반 수준의 속도 밖에 나오지 않았다.

 

 

 

 

 

AC86U (27)

아이피타임 A2004NS-R 공유기의 2.4GHz 와이파이 연결 속도 테스트.
이건… 비교 대상으로 보기도 어려울 정도의 속도다.
속도가 이 정도밖에 나오지 않으니까 맨날 인터넷이 느리다고 생각이 들 수 밖에.

 

 

 

 

정말 빠른 ASUS 공유기, AC86U 강추!

AC86U (28)

이번에 구입한 AC86U 공유기는 가격 빼고는 모두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30만원이 넘지만 그나마 아마존 직구로 구입한 덕분에 10만원 넘게 절약할 수 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피타임 공유기보다 속도도 두 배나 빠르고, 여러대의 디바이스가 와이파이를 사용해도 속도 저하가 거의 없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더 안정적이고, 더 빠른 공유기를 찾는다면 ASUS RT-AC86U 공유기를 적극 추천한다.

 

You Might Also Like

4 Comments

  • Reply 나그네 2019/06/02 at 9:07 PM

    해외에서 판매하는 공유기를 국내에서 사용할 때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혹시 그런 문제가 있으셨나요? 이와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려고 문의 드립니다.

    어떤 분은 같은 제품이라도 저 위와 같은 이유로 국내 판매 채널에서 구매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해외와 국내 인터넷망 구조가 달라 국내 출시한 제품이 최적화되어 있고 해외 직구는 아닐 수 있다는데.. 잘모르다보니 고민이네요.

    • Reply 차도리 2019/06/02 at 9:21 PM

      글쎄요. 어떤 문제가 있다는건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핸드폰이나 노트북 가지고 외국에 나가서 잘 사용하는거 생각해 보면 인터넷망이 어떻게 다르다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몇 달 동안 사용하면서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Reply 김철호 2019/09/07 at 12:22 AM

    아마존배송어떻게하는거에요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