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2019년 첫 캠핑 @ 제천 엘림캠핑장

2019/05/11

첫 캠핑 (1)

첫 캠핑 (2)

2019년의 첫 캠핑은 제천에 있는 엘림캠핑장으로 다녀왔다.
어린이날 2박 3일 연휴라 그런지 가는 길이 주차장이나 다름 없다.
평소에는 2시간이면 충분히 갈 거리를 거의 3시간 30분만에 도착한 듯.

첫 캠핑 (3)

첫 캠핑 (4)

이번에는 미리 동네 마트에서 장을 봐 두지 않고 가는 길에 하나로마트에서 필요한 것만 추가로 구입했다.
서충주 하나로마트에서 장을 본 후에 근처에 있는 ‘배가네 국수’ 집에서 점심을 먹는데.. 정말 비추다.

육수가 거의 맹물이라고 해야 하나?
돈내고 사먹는 국수가 내가 만든 국수보다 맛 없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암튼 비추.

드디어 도착!

첫 캠핑 (5)

첫 캠핑 (6)

첫 캠핑 (7)

첫 캠핑 (8)

차가 너무 막혀서 좀 힘들게 도착하긴 했지만, 캠핑장에 도착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니 그저 좋기만 하다.
엘림캠핑장은 사이트가 데크사이트와 나무그늘사이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우리는 뷰가 훨씬 좋은 데크 사이트에 설영을 하기로 결정했다.

첫 캠핑 (9)

첫 캠핑 (10)

첫 캠핑 (11)

첫 캠핑 (12)

어린이날 연휴인데도 캠핑장 자리 여유가 있다고 하셔서 바로 옆 데크에 해먹도 걸어두고,
릭떵차 & 예린/예빈이네 캠핑 명패도 텐트 앞에 걸어본다.

오랜만에 텐트를 쳐 보니까 시간이 제법 오래 걸렸지만,
아이들이 도와준 덕분에 거의 한시간 만에 세팅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첫 캠핑 (13)

항상 그렇듯 설영을 마무리 했으니 시원~한 맥주 한잔!

첫 캠핑 (14)

첫 캠핑 (15)

맥주를 다 마시고 나서 캠핑장 바로 앞에 위치한 계곡도 내려가 본다.
물이 정말 깨끗하다.

깨끗하기도 한데, 그닥 깊지 않아서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도 좋아보인다.
날씨가 조금만 더 따뜻해지면 캠핑장에 놀러온 아이들이 전부다 이곳에서 물놀이를 할 듯 싶다.

첫 캠핑 (16)

첫 캠핑 (17)

사이트에 돌아와 맥주를 또 한 잔 하는데.. 옆 펜션에 단체 손님이 왔는지 우르르 물놀이를 하러 뛰어 내려간다.
하나 둘 씩 물속으로 퐁당퐁당 빠지더니 결국은 전부다 물에 들어가서 물놀이를 하고 있다.

분명 물이 찼었는데… 역시 젊음이 좋긴 좋다.

첫 캠핑 (18)

첫 캠핑 (19)

저녁은 캠핑 가서 항상 빼먹을 수 없는 메뉴인 고기로.

하나로마트에서 고기와 함께 구입했던 서충주이류 막걸리도 한 잔 마셔본다.
요새 캠핑가면 꼭 해당 지역의 막걸리를 한 병씩 사서 마셔보는데, 서충주이류 쌀막걸리.. 그닥 인상적이지는 않았다.

첫 캠핑 (20)

첫 캠핑 (21)

저녁을 다 먹고 아이들은 텐트에서 밀렸던 TV 시리즈 보느라 정신이 없고, 나는 멋진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잠시 쉰다.
아무것도 안해도 그냥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쉬는 것만으로도 참 행복한 순간이다.

첫 캠핑 (22)

날이 조금 더 어두워지고 모닥불도 피워본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불멍타임~

둘째날 아침

첫 캠핑 (23)

첫 캠핑 (24)

첫 캠핑 (25)

드디어 둘째날 아침이 밝아왔다.
애들은 오랜만에 늦잠을 자라고 내버려두고 나 혼자 동네 한바퀴 산책을 다녀온다.

월악산 자락에 위치한 엘림캠핑장, 확실히 자연환경 하나만큼은 최고인 것 같다.
게다가 차도 거의 다니지 않는 시골마을이라서 조용하기도 하고..

참 좋다.

첫 캠핑 (26)

첫 캠핑 (27)

산책을 마치고 텐트로 돌아오니 로코가 일어나 있다.
굿모닝~ 아침인사를 하고 나는 따뜻한 모닝커피를 한 잔 한다.

첫 캠핑 (28)

첫 캠핑 (29)

아침은 라면~

라면을 다 먹고 나서는 바로 숙제 타임이다.
비록 캠핑장에 쉬러 오긴 했지만, 숙제는 해야 하는거니까…

첫 캠핑 (30)

첫 캠핑 (31)

첫 캠핑 (32)

딱히 한 건 없는데 시간이 정말 잘 간다.
점심도 간단하게 냉동밥을 볶아서 해결하고 물가에 가서 수중생물(?) 관찰을 해 본다.

올챙이도 구경하고, 물고기도 구경하고, 다슬기도 구경하고…
딱히 방방이 같은 아이들 놀이시설은 없지만,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관찰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꽃가루 알레르기 때문에 철수 ㅠ.ㅠ

첫 캠핑 (34)

첫 캠핑 (35)

호주가 요새 환절기 알레르기 때문에 힘들어 하긴 했는데, 캠핑장 주변에 꽃가루가 엄청 날리면서 점점 더 힘들어 하기 시작한다.
결국 2박 3일 캠핑은 포기하고 그냥 집으로 가기로 결정하고 짐정리를 시작한다.

아빠는 하나도 안도와주고 러닝맨이랑 집사부일체 보느라 바쁜 호주랑 로코.
어차피 일찍 가 봤자 차만 막힐테니 도와달라고 안하고 느긋느긋 철수를 마무리 했다.

비록 원래 계획보다 하루 일찍 집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충분히 푹~~ 쉬고 와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지는 않았다.
2019년 첫 캠핑 이야기는 이렇게 끝!

이제는 다음 캠핑 준비해야지~

목원장작소 캠핑용장...  명작 참나무장작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