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 Site

[제천 캠핑장]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계곡 캠핑장 – 엘림캠핑장

2019/05/13

제천 캠핑장 (22)

이번 어린이날 연휴 때 다녀온 제천 엘림캠핑장.

2박 3일 연휴라서 웬만한 캠핑장들이 모두 예약이 꽉 차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곳은 예약이 가능했다.
인터넷에서 좀 뒤져봤지만 리뷰도 거의 없고.. 과연 어떤 캠핑장일까 궁금한 마음으로 반신반의하면서 예약을 했는데,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캠핑장 시설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관리가 깨끗하게 잘 되고 있고,
무엇보다도 사장님이 친절하시면서 주변 자연환경이 아주 멋진 캠핑장이라는 점에서 참 마음에 들었다.

비록 캠핑장을 자세히 찍은 사진은 몇 장 없지만 다음에 방문할 캠퍼들을 위해 리뷰를 남겨본다.

 

 

 

 

 

엘림캠핑장 조감도

제천 캠핑장 (21)

엘림캠핑장 지도의 모습이다.
캠핑장은 파란색 직사각형 부분을 보면 되는데, A구역과 B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조감도에는 B구역쪽에 ‘몽골텐트구역’이라고 되어 있긴 한데, 이 곳은 몽골텐트는 없고 그냥 데크구역으로 사용되고 있다.
일반 캠핑 사이트는 1박에 29,000원, 데크 사이트는 40,000원이다.

 

 

 

 

 

나무그늘이 너무 좋은 A구역 사이트

제천 캠핑장 (20)

제천 캠핑장 (19)

A구역 사이트는 사방이 나무로 둘러쌓여 있다.
여름에도 시원한 나무그늘 덕분에 쾌적한 캠핑을 할 수 있는 곳.

게다가 작은 수영장이 캠핑 사이트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계곡에 물이 별로 없을 때 이곳에서 신나게 수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데크 & 평상 이용이 가능한 B사이트

제천 캠핑장 (18)

제천 캠핑장 (17)

제천 캠핑장 (16)

B사이트는 데크와 평상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오후 1시 이후부터는 나무그늘이 반 쯤 사라진다는 점.
물론 데크 앞쪽으로 타프만 하나 쳐 주면 문제는 해결된다.

데크는 총 4개가 있는데, 계곡 내려가는 제일 가까운 쪽 데크가 다른 데크들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크다.
나도 이곳에서 머물렀는데, 데크 사이트에서 묵을 예정이라면 내가 머물렀던 이 사이트가 제일 좋은 것 같다.

 

 

 

 

 

약간은 개선이 필요한 샤워시설

제천 캠핑장 (15)

제천 캠핑장 (14)

사실 샤워시설 자체는 크게 문제는 없다.
샤워실 앞쪽에 선반도 있고, 샤워실에서 뜨거운 물도 잘 나오니까 말이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가 한 가지 있으니.. 샤워실 문을 열고 나면 너무 샤워실 안쪽이 바로 보인다는 것이다.
뭔가 가림막이라도 하나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없다…;;
자칫하면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림막 설치가 시급해 보인다. ㅎㅎ

 

 

 

 

 

뜨거운 물을 조심해야 하는 개수대

제천 캠핑장 (13)

제천 캠핑장 (12)

엘림캠핑장 개수대의 모습이다.
개수대 바로 옆에는 기름보일러가 있는데, 보일러 성능이 좋아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뜨거운 물이 잘 나온다.

지금까지 캠핑장 다니면서 이렇게 뜨거운 물이 나오는 캠핑장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물이 뜨거웠는데,
자칫 잘못하면 손이 델 수도 있으니 온도조절을 잘 해 가면서 설거지를 하는 게 좋겠다.

 

 

 

 

휴지가 기본으로 비치되어 있는 화장실

제천 캠핑장 (11)

펜션 위주로 운영되는 곳이라서 그런건가?
화장실에 휴지가, 그것도 아주 커다란 두루마리 휴지가 달려 있고, 수시로 주인 아주머니께서 화장지를 채워 넣어주셨다.

비록 시설이 아주 최신식은 아니지만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점과 휴지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화장실이었다.

 

 

 

 

 

엘림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 – 멋진 계곡

제천 캠핑장 (10)

제천 캠핑장 (9)

제천 캠핑장 (8)

제천 캠핑장 (7)

제천 캠핑장 (6)

제천 캠핑장 (5)

엘림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이 멋진 계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캠핑장 바로 앞에 흐르는 계곡은 물도 정말 깨끗하고, 물고기도 많이 살고 있다.

여름에 물이 불어나면 물놀이 하기에 더없이 좋아질 것 같은데,
이미 물이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어른 허리까지 오는 깊은 곳도 있으니 물놀이 준비만 잘 해 가면 될 것 같다.

 

 

 

 

 

 

엘림펜션 둘러보기

제천 캠핑장 (4)

제천 캠핑장 (3)

제천 캠핑장 (2)

엘림캠핑장은 펜션과 캠핑장이 동시에 운영되는 곳이라서 펜션도 잠깐 살펴 봤다.
비록 펜션의 내부 모습까지 확인해 보지는 못했지만, 한 바퀴 쭈욱 둘러보면서 개인적으로는 B동 201호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나머지 방들은 모두 테라스를 함께 쓰지만 B동 201호는 단독으로 이 넓은 테라스를 쓸 수가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캠핑이 아닌 펜션여행으로 온다면 B동 201호로 예약을 하게 될 것 같다.

 

 

 

 

자연환경이 아름다워 추천하고 싶은 제천 캠핑장 – 엘림펜션 캠핑장

제천 캠핑장 (1)

제천 캠핑장 중에서 많은 곳을 가 보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 가 봤던 곳 중에서 이곳 엘림캠핑장의 자연환경이 제일 아름다웠다.
시설이 조금 낡긴 했어도,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모든 게 커버되는 그런 캠핑장이랄까.

여름철 계곡 캠핑장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런 캠핑장이다.
샤워실 가림막 정도만 설치된다면 정말 더없이 좋을만한 캠핑장이 될 거라 생각한다.

충주나 제천쪽 캠핑장을 알아보고 있다면,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엘림 오토캠핑장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계곡이 아름다운 제천 캠핑장 – 엘림 오토캠핑장

주소: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 2길 70-17
전화: 010-3024-7828
네이버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3/bizes/107472

 

목원장작소 캠핑용장...  명작 참나무장작 0...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