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 갤럭시S8 보호필름, 모드애드온s8필름 부착기

2017/04/27

갤럭시S8 보호필름 (1)

이번에 모드애드온에서 나온 갤럭시S8 보호필름을 부착해 보았다.
정확한 제품명은 모드애드온 갤럭시S8 3D이지필름인데, 보호필름을 부착해 본 결과부터 간략하게 말하자면 매우 만족스럽다는 것이다.

부착 난이도는 중~상 정도로 이름만큼 아주 쉽지는 않았지만, 엣지 디스플레이 전체를 거의다 커버하면서도 들뜸이 없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특히 보호필름을 붙였는지 모를 정도로 깔끔하게 부착이 되는 필름이라 만족도가 더 높았던 것 같다.

 

 

 

 

 

모드애드온 3D 이지필름 구성

갤럭시S8 보호필름 (2)

갤럭시S8 보호필름 (3)

모드애드온 갤럭시S8필름 구성은 위와 같다.
필름 2장, 먼지제거스티커 2매, 액정크리너 2개, 부착용 밀대 1개, 그리고 융 크리너 1장.

필름을 붙이기 전에 일단 구성품부터 제법 마음에 들었다.
대부분 액정크리너는 아예 들어있지 않거나 1개만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2개나 들어있고, 융크리너 사이즈가 엄청 커서 안경닦기로 써도 될 정도다.

 

 

 

 

갤럭시 S8필름 부착방법

갤럭시S8 보호필름 (4)

모드애드온 3D이지필름 박스의 뒷면에는 부착방법이 잘 그려져 있다.
부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잘 익혀놓고 부착을 시작하면 좀 더 쉽게 부착을 할 수 있다.

갤럭시S8 보호필름 부착을 위해서는 크게 1) 액정닦기 → 2) 상단 구멍에 맞춰 보호필름 붙여주기 → 3) 하부 필름 붙이기 → 4) 상부 필름 뜯어내기 → 5) 엣지 부분 붙여주기 순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큰 무리없이 부착이 가능하다.
혹시라도 액정 보호필름 부착이 처음이라면 2~3번 부분 작업할 때 먼지가 액정에 붙지 않도록 신경쓴다면 90% 이상 깔끔한 부착에 성공할 수 있다.

 

 

 

 

 

액정 보호필름 부착 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

갤럭시S8 보호필름 (5)

갤럭시S8 보호필름 (6)

액정보호필름을 붙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액정이 깨끗해야 한다는 점이다.
보호필름을 붙이기 전에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보호필름을 붙이면서 먼지가 달라붙지 않게 하면서 부착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포인트다.

모드애드온 3D 이지필름에는 액정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액정크리너가 함께 들어 있다.
동봉되어 있는 액정크리너로 액정 위에 묻어 있는 각종 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고 보호필름 부착을 시작하면 된다.

 

 

 

 

 

 

상단 부분 구멍 맞춰준 후 붙여주기

갤럭시S8 보호필름 (9)

갤럭시S8 보호필름 (8)

갤럭시S8 보호필름 (12)

액정을 깨끗하게 잘 닦아냈었다면 보호필름을 액정에 붙여 줄 차례다.
모드 애드온 갤럭시S8 보호필름은 수화기홀, 전면카메라 등 구멍에 맞춰 먼저 상단부분을 붙여준 후에 부착을 하게 된다.

1번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아래쪽(액정쪽)으로 향하게 하고, 2번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윗쪽으로 향하게 한 뒤 1번 비닐을 떼어내어 상단부분을 고정시킨다.
이 때 한 가지 팁이 있는데, 바로 액정보호필름이 움직이지 않도록 셀로판테이프로 고정을 시켜놓으면 상단부 부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다.

 

 

 

 

TIP1. 테이프로 액정보호필름을 고정하기

갤럭시S8 보호필름 (10)

갤럭시S8 보호필름 (11)

사실 모드온 3D이지필름은 우레탄 재질로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하기 때문에 1번 비닐을 떼어내고나서 위치를 잡기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위치를 제대로 잡아놓고 1번 비닐을 떼어낸 뒤 상단부분을 고정하는 것이 깔끔한 부착에 도움이 된다.
갤럭시S8은 홈버튼이 없기 때문에 하단부에 테이프로 고정해 놓아도 상단부까지 잘 고정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1번 비닐을 떼어내기 전에 하단부를 테이프로 살짝 고정해 놓은 뒤 1번 비닐을 떼어내고 상단부 부착을 진행하면 좋다.

 

 

 

 

부착용 밀대로 밀어주며 액정 부착하기

갤럭시S8 보호필름 (15)

갤럭시S8 보호필름 (16)

상단부 고정을 마쳤다면 이제 하단부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할 차례다.
액정보호필름을 살짝 들어주면 하단부의 필름이 벌어지는데, 부착용 밀대를 이용해 쭈욱 아래로 밀어주면서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면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부착용 밀대에 너무 힘을 많이 주어서는 안되고, 가볍게 눌러주면서 쭈욱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작업 하면 된다.

(모드애드온 S8필름은 우레탄재질의 말랑말랑한 소재이기 때문에 너무 세게 눌러주면 필름이 늘어날 수 있다.)

 

 

 

 

 

TIP2. 하단부 부착 전 먼지제거는 필수!

갤럭시S8 보호필름 (14)

1번 보호필름을 떼어내고 상단부를 붙인 뒤 액정위에 있는 먼지들을 잘 제거해 주어야 깔끔한 부착이 가능하다.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액정 위에 있는 먼지들을 모두 없애주는 것이 깔끔한 부착을 위한 중요한 팁이다.

‘꼼꼼한 먼지제거 = 기포없는 액정보호필름 부착’ 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주변에 먼지가 없는 깨끗한 곳에서 작업하는 것도 중요하고, 액정보호필름 부착 전에 액정 위의 모든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밝은 조명 밑에서 작업하면 먼지를 좀 더 잘 볼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한 먼지제거가 가능하다.

 

 

 

 

 

갤럭시S8 보호필름 (17)

짜잔~!

상단부분 부착을 시작으로 하단부까지 모두 부착한 모습이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엣지 부분을 눌러주면 안된다는 점.
일단 2번 필름을 떼어낸 후에 엣지 부분을 눌러주어야 엣지에 보호필름이 깔끔하게 달라붙는다.

 

 

 

 

 

2번 필름을 떼어낼 때는 주의… 그리고 또 주의…

갤럭시S8 보호필름 (18)

갤럭시S8 보호필름 (19)

2번 필름을 떼어내고 난 뒤 엣지 부분만 눌러주면 작업이 끝나는데… 문제가 한 가지 있다.
2번 필름이 잘 떼어지지 않는다는 점.
2번 필름이 잘 떼어지지 않을 경우 칼 끝부분으로 액정 보호필름을 살짝 떼어내 주면 좀 더 쉽게 떼어낼 수 있다.

 

 

 

 

 

망한거 절대 아님 – 좌절금지

갤럭시S8 보호필름 (20)

갤럭시S8 보호필름 (21)

2번 보호필름을 잘 떼어내 주었는데도 불구하고 하단부의 본 필름이 같이 들뜨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때 망했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망한 게 아니다.
액정 위의 먼지제거를 위해 사용했던 먼지제거용 스티커의 끝부분을 본 필름의 끝부분에 살짝 붙여주고 살짝 들었다가 내려놓기만 하면 해결되는 문제다.
그런데 이 때 아주 천천히 내려놓아야 기포없이 깔끔하게 액정위에 부착이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엣지 부분을 눌러주기만 하면 끝!

갤럭시S8 보호필름 (22)

2번 보호필름까지 모두 떼어내고 평평한 부분을 모두 붙이고 난 뒤에는 엣지 부분을 붙여 주어야 한다.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살짝살짝 톡톡 붙여준다는 느낌으로 엣지부분을 붙여주면 끝~!
필름이 말랑말랑 하기 때문에 엣지 부분까지 문제없이 잘 달라붙는다.

 

 

 

 

모드애드온 갤럭시S8 보호필름 – 부착샷

갤럭시S8 보호필름 (23)

갤럭시S8 보호필름 (24)

갤럭시S8 보호필름 (25)

갤럭시S8 보호필름 (26)

갤럭시S8 보호필름 (27)

모드애드온 S8필름을 부착하고 느낀점은 갤럭시S8과의 일체감이 아주 뛰어나다는 점이다.
지금 위의 사진들은 모두 액정보호필름을 붙여 놓은 상태로 찍은 사진인데, 따로 들뜸현상도 없고 보호필름을 붙였는지 모를 정도로 깔끔하다.
지금까지 갤럭시 S8구입 이후로 총 3가지의 필름을 붙여 보았는데 가장 일체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부착 후 1~2일 후 좋아지는 터치감

갤럭시S8 보호필름 (28)

일체감도 좋고, 엣지부분 들뜸현상도 없는 모드온애드 3D 이지필름.
부착 직후에는 사실 터치감이 좀 이상했다. 사각사각 거리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그런데 터치감이 이상한 것 뿐만 아니라 뭔가 가루같은 것도 묻어나오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2번 보호필름을 붙이면서 사용됐던 접착제의 흔적인 것 같은데,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하얀색 가루는 점차 사라졌다.

하루 정도 지난 후 하얀색 가루가 모두 사라지고 난 후에야 살아난 터치감.
부착 직후에 터치감이 이상한 것은 스마트폰을 조금만 사용하면 금새 해결되는 문제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일체감 뿐만 아니라 화면 선명도도 Good

갤럭시S8 보호필름 (29)

모드애드온 갤럭시S8 3D 이지필름.
위에서 부착샷을 통해 확인하긴 했지만 엣지까지 깔끔하게 부착이 되고, 붙인 듯 안붙인 듯 일체감이 뛰어난 점이 참 놀라웠다.
그리고 일체감 뿐만 아니라 화면 선명도까지 좋아 더욱 높아지는 만족도.
주변에서 갤럭시S8 보호필름 추천을 해 달라고 한다면 자신있게 추천해 주고 싶은 제품이다.

모드애드온 갤럭시S8 보호필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S8 보호필름 (30)모드애드온 네이버 스토어팜 (http://storefarm.naver.com/modaddon/products/720580577)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