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in 2010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완료~ ^^

2010/11/16

이번 여행도 자동차여행인만큼, 국제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하다.
트레일러 면허 모두 합격 후에 면허증 발급하려고 했으나.. 울 마눌님의 성화로 인해 오늘 발급해 버렸다.
일단 국제운전면허증 수수료(?)는 7,000원.
인터넷에서 보면 30분 걸린다고 써 있었지만 실제로 가 보니까 5분도 안걸려서 발급을 해 준다.
(필요서류: 신청서, 여권,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사진 1매)
여권은 영문이름 때문에 필요한건데, 띄어쓰기를 포함한 영문이름을 정확히 안다면 운전면허증만 있어도 발급을 해 준다. 굳이 여권을 챙겨 갈 필요는 없다.
사진은 여권사진도 되는데, 3cm*4cm(이게 반명함판인가?)사진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 표지에는 국제운전면허증이라는 말이 적혀있고 발급년월일과 면허번호가 적혀있다. 무궁화 밑에 누가 낙서한 것 같은 글씨가 보이는데 아마도 부산지방경찰청장님 서명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페이지를 펴 보면 내가 운전한 수 있는 차들 리스트가 쭈욱 나온다.
내가 보유한 국내면허는 1종보통, 1종대형, 특수(레커).
이들 면허로 외국에서 운전할 수 있는 차들은 아래와 같다.

– 운전자의 좌석이외에 최대 8개 좌석을 가진 승용차 및 허용최대 중량이 3,500kg을 초과하지 않는 화물자동차. 상기차량은 1개의 경 피견인차를 연결할 수 있음.
– 허용 최대 중량이 3,500kg을 초과하는 화물자동차. 1개의 경 피견인차를 연결할 수 있음.
– 운전자의 좌석이외에 8개 이상의 좌석을 가진 승객운송자동차. 1개의 경 피견인차를 연결할 수 있음.
– 상기 B,C,D의 자동차로서 1개 경 피견인차 이외의 것을 연결한 것.

오늘 국제운전면허를 발급하면서 어리버리하게 영수필증도 구입 안하고 신청서만 제출했었다. T.T
5,000원짜리 1장, 2,000원짜리 1장 총 7,000원 구입 후에야 접수.
접수하고 발급받는데까지는 총 5분도 안걸렸지만 영수필증 구입하는데만 10분 소요.
총 15분만에 국제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벌써 2번째 국제운전면허증. 이번 여행기간에는 아~무런 사고없이 잘 다녀왔음 좋겠다.

※ 국제운전면허 신청서를 첨부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 다운로드하세요~ ^^*1155232297.hwp

You Might Also Like

No Comments

Leave a Reply